No video

고구려 역사 탐방, 광개토대왕과 장수왕의 흔적 찾아가기_[고구려, 국내성] 【세계여행22-上】

  Рет қаралды 5,195

이찰라

이찰라

9 ай бұрын

태왕릉과 장군총이 고구려의 광개토대왕과 장수왕의 무덤이라고 확실시되지는 않았습니다.
분량조절에 실패해서 고구려 국내성 여행 하(下)편으로 이어집니다 흑흑
#세계여행 #중국 #중국여행 #고구려 #광개토대왕 #장수왕 #장군총 #역사 #유적

Пікірлер: 59
@melsky1445
@melsky1445 9 ай бұрын
말로만 듣던 광걔토대왕비를 님들 덕분에 잘 감상했네요.. 님들의 해박한 지식에 감탄하고 감사드립니다.. 좋아요도 추가..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재미있는 여행지를 방문하고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ser-hg8mt3cr3t
@user-hg8mt3cr3t 9 ай бұрын
와 새벽에 이전편 보고 다음편 기다렸는데 바로올라왔네여 좋네여ㅋㅋㅋ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기다려주시고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ugumahn6061
@mugumahn6061 9 ай бұрын
우리문명사가 뿌리내린 곳, 우리의 영혼의 숨결이 스며 있는 곳, 우리의 핏줄이 연결 되어 있는 곳, 언젠가 저곳에서...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의미 있는 장소를 방문하고 구독자님들과 그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user-ns6mj4yl5v
@user-ns6mj4yl5v 8 ай бұрын
안으로 드러가면 돌 침대두개있데 왕침대통돌왕후침대짝짝돌 쪽발놈들이문물도굴 그래서구멍이있어요
@user-xm4no2si8w
@user-xm4no2si8w 9 ай бұрын
우리의 역사 영상 감사합니다 잘 시청하였읍니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재미있게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user-cd5xv9sz2w
@user-cd5xv9sz2w 9 ай бұрын
광개토왕의 본래 이름은 담덕(談德)이다. 국강상광개토경평안호태왕(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은 묘호이며, 광개토란 땅을 개척해 넓혔다는 뜻으로 광개토왕이 재위 중에 이룬 가장 큰 업적을 수식하는 말이다. 줄려서 광개토왕 또는 호태왕으로 부른다. 응회암(凝恢岩) 자연석으로 만든 이 비석은, 높이 6.39m에 무게가 37톤에 달한다. 거의 가공하지 않은 울퉁불퉁한 표면에 바둑판처럼 선을 반듯하게 그은 뒤 14×15㎝ 정도의 손바닥만 한 크기의 글자를 새겨 넣었다. 글씨는 고풍스러우면서도 힘이 넘치는 예서체(隸書體)로, 네 면에 걸쳐 총 1,775자가 새겨져 있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시고 광개토대왕비에 대한 부연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ser-ou1bf5lv8k
@user-ou1bf5lv8k 2 ай бұрын
부부가 같이 역사탐방 모습이 보기 좋습니당 ~~^^
@ichalla
@ichalla 2 ай бұрын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들 찾아다니면서 더 재미있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Trump-emperor
@Trump-emperor 9 ай бұрын
❤ 재밌게 잘 봤습니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akarote23
@kakarote23 9 ай бұрын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각 지역의 박물관은 여행 중에 최고의 보완이 될 것입니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여행하면서 박물관도 종종 들르려고 하고 있습니다 :)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ser-zc2fv2rd8v
@user-zc2fv2rd8v 9 ай бұрын
잘보고 갑니다ㅡ코리아ㅡ화이팅💯💪💪💪👫❤👍👏😃😃😃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시고 항상 이렇게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ser-xf7cw5re2h
@user-xf7cw5re2h 9 ай бұрын
이민족과 투쟁과 융화가 끝이 없던 중국이라 그럴까요? 고구려 유적들이 잘 관리되어 있네요. 세삼 중국에 감사.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말로만 듣던 것과는 달리 유적이 잘 발굴되고 관리되어 있어 저희도 마음이 놓였습니다 :)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ser-sj4ze6gm4p
@user-sj4ze6gm4p 9 ай бұрын
예전 난생처음 단동페리를 타고 백두산 갔을때 가봤는데 그때 갔던기억이 납니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저희 영상으로 구독자님의 이전 기억이 떠올라서 기쁘네요 :)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user-mo1xf6ew5y
@user-mo1xf6ew5y 2 ай бұрын
덕분에 자유여행 코스를 정하기가 쉬워 졋네요~~감사합니다
@ichalla
@ichalla 2 ай бұрын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볼 게 많았던 국내성 여행이었습니다, 구독자님께서도 자유여행하실때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lkj2819
@lkj2819 7 ай бұрын
남편분이 박학다식해서 보는 재미도 있고 배우는것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앞으로도 역사 이야기 많이 해주세요~
@ichalla
@ichalla 7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지루하지 않게 풀어나가려고 노력하는데 쉽지 않네요ㅠㅠ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 한 해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ser-li7ve9su8h
@user-li7ve9su8h 9 ай бұрын
👍👍👍💝💝💝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svjaos
@svjaos 9 ай бұрын
바람의 나라 게임 에 보면 주막 근처에 뱀굴 있었는데.... 실증 잘해놨네 두근두근.... 이 거보고 다른편 부터는 샙탭에서 열고 정주행 가야지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저희도 고구려 수도라 그런지 바람의 나라가 자꾸 생각나더라구요ㅋㅋㅋ 영상 시청해주시고 정주행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빵뿌이
@빵뿌이 9 ай бұрын
국강상 광개토경 평안 호태왕
@user-zr7yy2oh3x
@user-zr7yy2oh3x 25 күн бұрын
저렇게 작을리가 없죠
@antenna..
@antenna.. 8 ай бұрын
지네꺼 ㅋㅋㅋ이 말 왜케 속시원함
@Giant-jf3ik
@Giant-jf3ik 9 ай бұрын
한국가서 한국사를 배우고 싶다~
@ichalla
@ichalla 9 ай бұрын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가 교육서적만큼은 아니지만, 영상에서 조금씩이나마 아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kimsangmini
@kimsangmini 6 ай бұрын
사학전공자가 봤을땐 뭐 너무 상세하게 말하자면 중국측 연구도 있고 뭐 이것저것 많지만.. 살아생전에 축조했을거고 뭐..평양에 천도 할 때 동명성왕의 무덤도 이장했으니..뭐..그정도야 ㅋㅋ평양에 있는 동명성왕의 무덤도 또 문자명왕의 무덤일것이다 라는 설도 최근에 있었고.. 제대로 규명된게 없으니 어질어질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 한민족의 최고의 위상을 가진 국가였는데.. 너무 아쉽습니다ㅋㅋ 최근 유네스코 지정된 가야 7개 고분군(+부산복천동고분군까지)을 돌았는데 이 먼곳까지 그들의 영향이 안미친곳이 없는데..참..장군총도 최근 호분석이 하나 사라졌고 점점 틈이 벌어져 무너져내리고 있다고..5월에 전 패키지로 가는데 빨리 가고싶습니다 ㅋㅋㅋㅋ 중국어 능력자셔서 참 부럽습니다 ㅠㅠ
@ichalla
@ichalla 6 ай бұрын
사학전공자께서 저희 영상을 재미있게 봐주시다니, 그저 영광입니다🥹🥹 비전공자가 몇 가지 텍스트를 읽은것만으로는 확실성이나 권위를 담보할 수 없어서 항상 조심스럽게 얘기하려 하는데, 간혹 그러지 못하는 에피소드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전공자께서 보시기에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저도 새로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아울러, 장군총이 고구려왕의 무덤이라 하더라도 그게 장수왕의 무덤일지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생각해서 '아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지적해주세요🥹🥹 1. 한반도를 가로질러 시신을 가지고 온다면 부패는 어떻게 처리할까? 부패가 완료되기를 기다렸다가 뼈만 추려서 이장을 했을까? 부패방지에 손을 썼어도 장수왕의 시신을 옮기려면 성대하게 옮겨야 할텐데, 그 비용은 어떻게 감당할까? 라는게 첫 번쨰구요 :) (동명성왕 무덤의 이장은 평양으로의 천도와 함께했어서 비용 절감 가능...!) 2. 장군총의 무덤 양식이 태왕릉보다 후대로 알고있고, 태왕릉 안에서 신묘년에 제작된 방울이 발견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묘년은 391년이나 451년일텐데, 391년이 정확하게 고국양왕이 서거한 연도라서 고국양왕이 죽은뒤 무덤 부장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 따라서 '태왕릉 = 고국양왕의 무덤', '장군총 = 고국양왕 이후의 무덤' 이라고 생각했고, 장군총은 장수왕릉 보다는 광개토대왕릉에 더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장군총이 장수왕릉이라면 광개토대왕릉은 어디에? 라는 문제의식입니다) 3. 평양성 천도가 장수왕 15년에 이루어졌고 이후 64년을 평양에서 더 다스리셨으니, 애착도 평양에 더 갈테고, 자신의 무덤을 만들 시간도 충분하지 않았을까 하고 장수왕의 마음을 헤아려봤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학계와 위키에서는 장군총을 장수왕릉으로 추정하고 있네요 흑흑🥲🥲 분명 제가 생각했던것 가운데 무언가가 논파 가능하기 때문일텐데, 혹시 잘못된 논리가 보인다면 짚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imsangmini
@kimsangmini 6 ай бұрын
@@ichalla 아니예요 정확하게 잘 알고 계십니다 ㅎㅎ 제가 절대로 태클을 걸려고 한게 아니예요! 너무 잘 알고 있으셔요!! 전공자 수준이십니다!! 자녀분 역사교육은 정말 문제가 없으시겠네요!!👍 제 소견을 덧붙여보자면 이장에 대한 사서기록도 없고 확실하게 무덤의 주인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이미 선대 봉상왕 때 모용외가 서천왕의 무덤을, 고국원왕 땐 모용황이 미천왕의 무덤을 털어갔던 전례가 있기에 국조인 동명성왕의 무덤을 이장한게 아닐까?라는게 북한학계의 주장이긴한데 여러 주몽의 설화들을 졸본에서 평양으로 똑같이 옮겨와 대동강변에 얽혀 이어져오고 있고 고려, 조선시대에도 동명성왕의 제사를 지냈고..조선후기 실학자 안정복도 그렇게 주장을 하니 꽤나 신빙성이 있습니다! 뼈만 추려서 천도할 때 능만 조성하면되니 이장이 수월했을거고요 ㅋㅋ(또 그앞엔 정릉사가..!) 반면 장수왕은 평양에서 국내성까지 시일이 엄청 걸렸겠지요. 하지만 부패방지에는 그때 기술력이 있었을겁니다. 수서에 백제는 고구려와 같이 사람이 죽으면 집에서 빈하고 3년이 지나면 길일을 택해 매장한다라고 써여져 있었습니다. 빈례제도가 백제와 고구려에 있었다는거죠. 이에 대한 실체는 한반도에 남아있고요! 무령왕릉 인근에 정지산 유적들어보셨을겁니다! 묘지석을 보면 27개월 햇수로 3년 후! 왕과 왕비를 대묘에 안장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정지산 유적을 발굴 했을 때 계속 땅을 파는데 터널도 나오고 본적이 없는 형태로 발굴이 되는데 일본학자가 이거! 우리 7세기 당시에 똑같은 유적이 있으무니다! 빙고이무니다! 아주 똑같은 시설의 유적이였던것입니다 ㅋㅋ 바로 옆 금강변이 있기에 겨울에 얼음을 채취해 저장했던것이죠! 또 이에 대한 사료가 삼국지 위서 동이전 부여조에 부여에서는 여름에 사람이 죽으면 얼음을 채워둔다라는 기록도 존재했죠 + 근래에 부여(사비)에서도 빙고유적들이 나왔기에 역사적 상상력을 펼쳐보면 장수왕께서 겨울에 돌아가셨으니 대동강에서 채취한 얼음을 밑에 깔아 시신을 옮겼을겁니다! 또 고구려가 벽화에서 등장하는 수레를 현물로 만들어 크기를 따지면 바퀴축을 보면 크기도 컸고 또 3-4세기부터 하천의 제방도로를 중심으로 도로건설을 엄청 해요 또 안학궁성터 문지에서 30cm폭의 홈이 발견되는데 수레길이였고, 대동강변을 가로지르는 나무다리가 출토됩니다. 무려..300미터가 넘는 다리가 있었죠 그것도 1500년전에! 그래서 금방 모셨을겁니다 ㅎㅎ 근데 또 발굴조사에서 원태왕릉안여산고여악(願太王陵安如山固如岳)라고 쓰여진 전돌이 나왔으니! 태왕이라고 불릴 사람이 딱 한사람 밖에 없잖아요 ㅎㅎ 근데 요샌 또 저 원願이 사思로 보는시각도 있다고..그러면 사태왕릉이니 아버지 고국양왕이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아 너무 복잡합니다 ㅋㅋ 여튼 한국과 중국의 학계의 유력한 다수론은 태왕릉이 광개토대왕릉이며 장군총이 장수왕릉이니..그렇다고 비정해버린 중궈..ㅋㅋ.. 방울은 뭐.. 선대인 고국양왕을 위하여 만든 것일 수도 있고,광개토대왕이 즉위하고 만들어 진 것을 광개토대왕 사후에 부장품으로 쓴 것일 수도 있고.. 중국역사가 엄청 길지만 학계애들은 진짜 무슨 양아치같아요 또 한술더떠서 지역기관애들은 또 유적에다가 고증은 개나줘버린 지들 중국 사극마냥 날림으로 복원하고 심지어 삼국지 허구인물 주창도 무덤이 있으니 ㅋㅋㅋㅋ 동북공정에…아주 열이 확받네요 술을 한잔해서 주저리주저리 썼는데 제가 무슨말을 했는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앞으로도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술마시면서 정주행하다 이제 잡니다 ㅠㅠㅋㅋㅋㅋ감사합니다!
@kimsangmini
@kimsangmini 6 ай бұрын
아니예요 정확하게 잘 알고 계십니다 ㅎㅎ 제가 절대로 태클을 걸려고 한게 아니예요! 너무 잘 알고 있으셔요!! 전공자 수준이십니다!! 자녀분 역사교육은 정말 문제가 없으시겠네요!!👍 제 소견을 덧붙여보자면 이장에 대한 사서기록도 없고 확실하게 무덤의 주인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이미 선대 봉상왕 때 모용외가 서천왕의 무덤을, 고국원왕 땐 모용황이 미천왕의 무덤을 털어갔던 전례가 있기에 국조인 동명성왕의 무덤을 이장한게 아닐까?라는게 북한학계의 주장이긴한데 여러 주몽의 설화들을 졸본에서 평양으로 똑같이 옮겨와 대동강변에 얽혀 이어져오고 있고 고려, 조선시대에도 동명성왕의 제사를 지냈고..조선후기 실학자 안정복도 그렇게 주장을 하니 꽤나 신빙성이 있습니다! 뼈만 추려서 천도할 때 능만 조성하면되니 이장이 수월했을거고요 ㅋㅋ(또 그앞엔 정릉사가..!) 반면 장수왕은 평양에서 국내성까지 시일이 엄청 걸렸겠지요. 하지만 부패방지에는 그때 기술력이 있었을겁니다. 수서에 백제는 고구려와 같이 사람이 죽으면 집에서 빈하고 3년이 지나면 길일을 택해 매장한다라고 써여져 있었습니다. 빈례제도가 백제와 고구려에 있었다는거죠. 이에 대한 실체는 한반도에 남아있고요! 무령왕릉 인근에 정지산 유적들어보셨을겁니다! 묘지석을 보면 27개월 햇수로 3년 후! 왕과 왕비를 대묘에 안장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정지산 유적을 발굴 했을 때 계속 땅을 파는데 터널도 나오고 본적이 없는 형태로 발굴이 되는데 일본학자가 이거! 우리 7세기 당시에 똑같은 유적이 있으무니다! 빙고이무니다! 아주 똑같은 시설의 유적이였던것입니다 ㅋㅋ 바로 옆 금강변이 있기에 겨울에 얼음을 채취해 저장했던것이죠! 또 이에 대한 사료가 삼국지 위서 동이전 부여조에 부여에서는 여름에 사람이 죽으면 얼음을 채워둔다라는 기록도 존재했죠 + 근래에 부여(사비)에서도 빙고유적들이 나왔기에 역사적 상상력을 펼쳐보면 장수왕께서 겨울에 돌아가셨으니 대동강에서 채취한 얼음을 밑에 깔아 시신을 옮겼을겁니다! 또 고구려가 벽화에서 등장하는 수레를 현물로 만들어 크기를 따지면 바퀴축을 보면 크기도 컸고 또 3-4세기부터 하천의 제방도로를 중심으로 도로건설을 엄청 해요 또 안학궁성터 문지에서 30cm폭의 홈이 발견되는데 수레길이였고, 대동강변을 가로지르는 나무다리가 출토됩니다. 무려..300미터가 넘는 다리가 있었죠 그것도 1500년전에! 그래서 금방 모셨을겁니다 ㅎㅎ 근데 또 발굴조사에서 원태왕릉안여산고여악(願太王陵安如山固如岳)라고 쓰여진 전돌이 나왔으니! 태왕이라고 불릴 사람이 딱 한사람 밖에 없잖아요 ㅎㅎ 근데 요샌 또 저 원願이 사思로 보는시각도 있다고..그러면 사태왕릉이니 아버지 고국양왕이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아 너무 복잡합니다 ㅋㅋ 여튼 한국과 중국의 학계의 유력한 다수론은 태왕릉이 광개토대왕릉이며 장군총이 장수왕릉이니..근데 그렇다고 아예 비정해버린 중궈..ㅋㅋ.. 방울은 뭐.. 선대인 고국양왕을 위하여 만든 것일 수도 있고,광개토대왕이 즉위하고 만들어 진 것을 광개토대왕 사후에 부장품으로 쓴 것일 수도 있고.. 중국역사가 엄청 길지만 학계애들은 좀.. 또 한술더떠서 지역기관애들은 또 유적에다가 고증은 개나줘버린 지들 중국 사극마냥 날림으로 복원하고 심지어 삼국지 허구인물 주창도 무덤이 있으니 ㅋㅋㅋㅋ 동북공정에…아주 열이 확받네요 술을 한잔해서 주저리주저리 썼는데 제가 무슨말을 했는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영상 감사히 잘보고있습니다! 중국에 대한 영상은 기행장군양양이님과 노마드션 캡틴따거에 이어 걸작이십니다! 떡상갑시다! 소문많이 낼께요!@@ichalla
@kimsangmini
@kimsangmini 6 ай бұрын
아니예요 정확하게 잘 알고 계십니다 ㅎㅎ 제가 절대로 태클을 걸려고 한게 아니예요! 너무 잘 알고 있으셔요!! 전공자 수준이십니다!! 자녀분 역사교육은 정말 문제가 없으시겠네요!!👍 제 소견을 덧붙여보자면 이장에 대한 사서기록도 없고 확실하게 무덤의 주인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이미 선대 봉상왕 때 모용외가 서천왕의 무덤을, 고국원왕 땐 모용황이 미천왕의 무덤을 털어갔던 전례가 있기에 국조인 동명성왕의 무덤을 이장한게 아닐까?라는게 북한학계의 주장이긴한데 여러 주몽의 설화들을 졸본에서 평양으로 똑같이 옮겨와 대동강변에 얽혀 이어져오고 있고 고려, 조선시대에도 동명성왕의 제사를 지냈고..조선후기 실학자 안정복도 그렇게 주장을 하니 꽤나 신빙성이 있습니다! 뼈만 추려서 천도할 때 능만 조성하면되니 이장이 수월했을거고요 ㅋㅋ(또 그앞엔 정릉사가..!) 반면 장수왕은 평양에서 국내성까지 시일이 엄청 걸렸겠지요. 하지만 부패방지에는 그때 기술력이 있었을겁니다. 수서에 백제는 고구려와 같이 사람이 죽으면 집에서 빈하고 3년이 지나면 길일을 택해 매장한다라고 써여져 있었습니다. 빈례제도가 백제와 고구려에 있었다는거죠. 이에 대한 실체는 한반도에 남아있고요! 무령왕릉 인근에 정지산 유적들어보셨을겁니다! 묘지석을 보면 27개월 햇수로 3년 후! 왕과 왕비를 대묘에 안장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정지산 유적을 발굴 했을 때 계속 땅을 파는데 터널도 나오고 본적이 없는 형태로 발굴이 되는데 일본학자가 이거! 우리 7세기 당시에 똑같은 유적이 있으무니다! 빙고이무니다! 아주 똑같은 시설의 유적이였던것입니다 ㅋㅋ 바로 옆 금강변이 있기에 겨울에 얼음을 채취해 저장했던것이죠! 또 이에 대한 사료가 삼국지 위서 동이전 부여조에 부여에서는 여름에 사람이 죽으면 얼음을 채워둔다라는 기록도 존재했죠 + 근래에 부여(사비)에서도 빙고유적들이 나왔기에 역사적 상상력을 펼쳐보면 장수왕께서 겨울에 돌아가셨으니 대동강에서 채취한 얼음을 밑에 깔아 시신을 옮겼을겁니다! 또 고구려가 벽화에서 등장하는 수레를 현물로 만들어 크기를 따지면 바퀴축을 보면 크기도 컸고 또 3-4세기부터 하천의 제방도로를 중심으로 도로건설을 엄청 해요 또 안학궁성터 문지에서 30cm폭의 홈이 발견되는데 수레길이였고, 대동강변을 가로지르는 나무다리가 출토됩니다. 무려..300미터가 넘는 다리가 있었죠 그것도 1500년전에! 그래서 금방 모셨을겁니다 ㅎㅎ 근데 또 발굴조사에서 원태왕릉안여산고여악(願太王陵安如山固如岳)라고 쓰여진 전돌이 나왔으니! 태왕이라고 불릴 사람이 딱 한사람 밖에 없잖아요 ㅎㅎ 근데 요샌 또 저 원願이 사思로 보는시각도 있다고..그러면 사태왕릉이니 아버지 고국양왕이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아 너무 복잡합니다 ㅋㅋ 여튼 한국과 중국의 학계의 유력한 다수론은 태왕릉이 광개토대왕릉이며 장군총이 장수왕릉이니..그렇다고 비정해버린 중국..ㅋㅋ.. 방울은 뭐.. 선대인 고국양왕을 위하여 만든 것일 수도 있고,광개토대왕이 즉위하고 만들어 진 것을 광개토대왕 사후에 부장품으로 쓴 것일 수도 있고.. 중국역사가 엄청 길지만 학계애들은 좀.. 또 한술더떠서 지역기관애들은 또 유적에다가 고증은 갖다버린 지들 중국 사극마냥 날림으로 복원하고 심지어 삼국지 허구인물 주창도 무덤이 있으니 ㅋㅋㅋㅋ 동북공정에…아주 열이 확받네요 술을 한잔해서 주저리주저리 썼는데 제가 무슨말을 했는지도 모르겠네요ㅋㅋ
@kimsangmini
@kimsangmini 6 ай бұрын
계속 왜 삭제되는지 모르겠네요 앞뒤부분 나눠서 입력했는데 뒷부분만 살아있고 앞부분은 자꾸삭제.. ㅋㅋ
@user-kc6ot3qm5d
@user-kc6ot3qm5d 9 ай бұрын
2000년도 한국인의 사주로 중국동포 3명 고분벽화 도굴해서 중국돈55만원받고 한국인에게 넘기고 체포되서 사형선고 받았습니다~지금그벽화 행방불명됨~~
@tozsgo3710
@tozsgo3710 9 ай бұрын
집안현에도 조선족 엄청많이살아요 ,옛날에는 여기가 허허벌판이였는데 지금은 잘해놨네요 , 소학교때 저기놀러가서 릉위에 기여올라가서 놀다가 선생님한테 욕바가지로 처먹었는데 ,ㅋㅋㅋ
@user-th3ov3iw6t
@user-th3ov3iw6t 9 ай бұрын
진짜 있었던 사실?
@user-kc6ot3qm5d
@user-kc6ot3qm5d 9 ай бұрын
@@user-th3ov3iw6t 네이버 고구려 벽화도굴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user-dj3oy5rc7u
@user-dj3oy5rc7u 9 ай бұрын
@@user-th3ov3iw6t 2000년대 초반에 한국인들이 중국에 와서 고구려와 발해시기 유물들을 도굴해 가는 사건이 많이 있었죠. 주로 현지인(조선족)한테 사주해서 가져가는 방식을 썼습니다. 일부는 출토된 유물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가져갔지만 대부분은 도굴을 했었죠.
@hjiang5758
@hjiang5758 7 ай бұрын
我的观点是长城以北,蒙古高原和黑龙江以南的土地,人口太稀疏,历史上主人换了几十次了,根本没办法讨论谁是谁的
@user-nt8qg5tx7x
@user-nt8qg5tx7x 4 ай бұрын
국가로서는 그렇지만 민족으로서는 확실히 고구려는 韩民族의 땅이었습니다
@antenna..
@antenna.. 8 ай бұрын
비석에 누가 락커칠 해도 모르겠네요... 이분들 뜨면 중국애들 몰려와서 욕 엄청 할것 같음 ㅋㅋ 자기들 역사 신경끄라고...
@user-bn2kr5kf7i
@user-bn2kr5kf7i 6 ай бұрын
야 멍청한놈아 중국 사람들이 너처럼 그리고 네가생각하는것 처럼 그렇게 무식한 놈들아니다 역사 그대로 쓰여져있고 얼마나 잘보존돼있냐네생각 같았으면 락하칠하고 다부셨을거다 생각해보고 지껄려라. 싸가지 없는 새끼야.
@user-oo8uw8ii8w
@user-oo8uw8ii8w 4 ай бұрын
공부열심이 할거지 한글도 못읽어.
World’s Largest Jello Pool
01:00
Mark Rober
Рет қаралды 124 МЛН
哈莉奎因以为小丑不爱她了#joker #cosplay #Harriet Quinn
00:22
佐助与鸣人
Рет қаралды 10 МЛН
Best Toilet Gadgets and #Hacks you must try!!💩💩
00:49
Poly Holy Yow
Рет қаралды 23 МЛН
경주여행의 기본인 경주대릉원을 아직도 안가보셨나요?
42:16
우리가 불국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없는 이유
8:32
TV교건
Рет қаралды 2,4 МЛН
700년 고구려역사 한번에 다보기 (20분순삭ver.) l 한국사 5부
21:42
로빈의 역사 기록 / Robin's Historical Records
Рет қаралды 1,9 МЛН
중국이 자국의 역사라 주장하는 고구려 유적 탐방 - [85-1]
23:41
캡틴따거 Captain Brother
Рет қаралды 572 М.
영원성 잡기(雜記) 【잡기8】
17:02
이찰라
Рет қаралды 2,9 М.
KBS HD역사스페셜 - 발해, 고구려를 꿈꾸다 / KBS 2005.11.25. 방송
58:32
World’s Largest Jello Pool
01:00
Mark Rober
Рет қаралды 124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