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옮기는 문제 , 죄가 아니다. 교회를 옮기고 싶을 때 참고하세요.

  Рет қаралды 7,713

KBible 케이바이블

KBible 케이바이블

Жыл бұрын

교회가 성경적으로 큰 문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두려움에 교회를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교회를 떠나야 할 때와 인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성경적인 교회의 원리를 통해 교회를 옮기는 문제에 대하여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또 사도들과 대언자들의 기초 위에 세워진 자들이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으뜸 모퉁잇돌이 되시나니, 그분 안에서 모든 건물이 꼭 맞게, 함께 뼈대를 이루어, 주 안에서 한 거룩한 전으로 자라가고, 그분 안에서 너희도 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거처로 함께 세워져 있느니라.(엡2:20-22).
음악 : 크리스찬BGM
제목 : 주 예수 나의 산 소망
링크 : • Video

Пікірлер: 44
@Michelle-jf1cz
@Michelle-jf1cz 8 ай бұрын
이 영상을 왜 이제야 보게 되었는지 ... 교회를 나가지 않은지 4개월 되었다. 이렇게 오랫동안 교회를 가지 않은적이 내 인생에서 없었다. 나는 15년 동안 이민 생활을 하면서 너무 힘들었다. 교회를 다니면서 말씀과 믿음으로 가족 관계의 어려움을 버텨왔지만 너무 힘들고 공황장애 증상까지 겹처 혼자서는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그래서 교회 목사님께 상담을 요청 했으나 거절 당했다. 바빠서 시간이 없다는 이유였다. 교회 도서실 벽이 회손이 있었는데 그거 마무리 해야된다는 것이고 다른 날을 여쭈었지만 또 원로 목사님이 오셔서 라이드 해야 한다고 했고 또다른 날도 바쁘다고 했다... 나의 어려움을 이미 듣고 알고 있었지만 피하려는 눈치였다 그후로 몇개월을 상심한 마음으로 다녔지만 목사님의 설교는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위선처럼 들렸다.. 내가 저런 사람에게 내 가정의 어려움을 말한것이 수치스러웠다. 그래서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
@kbible
@kbible 8 ай бұрын
많이 힘드셨을듯 합니다. 다니던 교회를 나오는 것은 큰 결심이셨지만 믿음에서 멀어지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더욱 신앙의 성장과 평안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user-qh4cs5vh5g
@user-qh4cs5vh5g 7 ай бұрын
잘 떠나셨습니다
@user-uq5gf3yg9l
@user-uq5gf3yg9l 3 ай бұрын
개척교회라 소수의 인원이 섬기고 있습니다. 이사와서 일년 반쯤 열심히 섬겼어요. 작은 교회가 사라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요. 어느정도 인간적 관계가 가까워지니. 헌금에 대한 강요,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목사의 권위 강요. .. 무엇보다 사랑이 없다라는 생각은 해왔는데. 그래도 작은교회가 사라지지 않게 자리를 지키고자 했습니다. 헌금생활도 출석도 열심히 최선을 다했습니다. 위축된 목사님의 마음에도 힘이 되고싶다 했고요. 그런데 최근 어느날부터, 갑자기 위와 같은 프레스가 오니. 되레 큰 반감이 들고. 좋은 위치적 여건 속에서 왜 그간 수많은 성도들이 지나쳤는지가 보였어요. 매번의 설교가 성도들에 대한 정죄와 명령... 최선을 다해서 헌금을 해왔는데, 더 하라는 노골적인 표현을 들으니 오만정이 떨어집니다. 옮길 생각을 하고 있는데, 부모의 신앙이 아이들의 미래라며 . 떠나면 나쁜사람. 아이들이 잘못된단 뉘앙스. 정말 싫습니다. 우연히 영상을 보니. 어떤것이 성경적인 것인가 생각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kbible
@kbible 2 ай бұрын
완전한 교회는 없습니다. 자주 옮기다보면 교회의 소중함을 잃기도 하고 가나안 성도가 되는 겅우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버티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뜻도 아닙니다. 나의 신앙생활에 더 유익한 교회가 있다연 그쪽으로 가야지요. 특히 헌금 강요하는 교회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헌금은 100% 자발적이어야 합니다.
@jj-wb5fv
@jj-wb5fv Ай бұрын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저는 옮겼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제 마음에 평강을 주시고 은혜받게 하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piano7650
@piano7650 7 ай бұрын
교회를 옮기는 사람을 죄인 최급하고 믿음이 없다고 치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작 자신들의 믿음의 상태를 점검하지 못하고 판단만 하니 영적인 혼란과 상처가 있게 됩니다 주님은 우리를 판단도,정죄도 하지 않으셨지요 적어도 기도하면서 1년은 다니면서 교회를 파악하고 주님이 결정해 주시는 감동이 올때 등록을 하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올바른 일인것 같습니다
@kbible
@kbible 7 ай бұрын
옳으신 말씀 감사합니다. 주님 안에서 늘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hoya1011
@hoya1011 Жыл бұрын
말씀이 은혜가 안될때... 목사님의 개인적인,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 위주의 설교내용이 반복되다보니 이젠 다 아는 은혜받은 사건을 반복적으로 듣게되네요. 은혜도 안되고 흥미조차 없는 설교시간~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되요.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사실 교회를 다니는 목적이 목사님 설교 때문에 다니는 것은 아닙니다. 첫번째 목적은 지체들이 모여 주님께 찬양과 영광을 드리는 것이고, 그 속에서 주님을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해 교회를 다닙니다. 그것을 위해 현대교회는 설교의 비중을 크게 두고 있지만, 사실은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구성하는 지체들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설교, 감동적인 설교, 재미있는 설교가 목적이라면 교회다니지 말고 유튜브 보는 것이 훨신 유익합니다. 즉 교제와 성도와의 관계를 통해 설교에서 얻지 못하는 것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회안에서 주님이 느껴지지 않거나, 주님의 말씀이 변질되었거나 선포되지 않는다면 옮기시는 것이 맞습니다. 옮기는 문제에 대하여 너무 부담이나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인간적인 욕심과 생각들이 스스로 죄를 만드는 것이지 교회의 수평적 이동 자체는 누가 뭐래도 죄가 아닙니다. 지금 느껴지는 감정이 나의 감정인지? 교회의 문제인지? 생각해보시고 충분히 기도하신 후에 결정하신다면 하나님께서 분명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평안하시길 기도드립니다.
@user-og4vt4kz2u
@user-og4vt4kz2u 8 ай бұрын
가족이 운영 하는 개척교회를 다니고 있습니다. 교회를 9년 정도 다니면서 집사 라는 직분을 얻었습니다. 집사 라는 직분을 얻고 부터는 00를 왜 안하니? 왜 그러고 다니니? 이런 질타와 개척교회 이고 사람이 없다보니 무엇인가를 하길 바라는 눈총을 받고 어느순간 그 부담감이 제에게는 평안이 없어지고 설교도 들리지 않으며 교회를 가면 교회안에 있는 자체가 눈치가 보이고 이순간만을 빨리 벗어 나고 싶은 심정만 들며 숨이 막혔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저와 같은 성도 들도 똑같이 그런 심적 힘듬을 느껴 교회를 옮겨야 되나? 하는 고민들을 하고 있는 도중 저에게 교회를 옮기라는 신호의 음성이 저에게 왔습니다. 이 음성으로 제가 교회를 옮기겠다고 하니 목사님께서 경험자로써 결국 돌아온다. 너가 아직 겪어보지 1:43 않았기에 이해를 못 하겠지만 결국 내가 말한 말이 맞다 하시며 지금 너의심적이 사탄과 뱀에게 딱 좋은 먹잇감 이라며 저의 음성이 사탄과 뱀이 유혹의 음성 같다고 하십니다. 전 그냥 교회 옮기라는 신호의 음성을 순종 하고 싶은데 정말 교회를 옮기고 싶은 내적 마음을 파고든 사탄의 유혹의 음성 인걸까요? 순종을 해서 교회를 옮겨야 할지 순종 하지 않으면 그것이 더 두려운 마음이 들고 남아 있자니 마음이 계속 힘들고...어떻하면 좋을까요?
@kbible
@kbible 8 ай бұрын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어떤 느낌인지 조금은 알것같아요. 처하신 상황을 제가 자세히 알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교회의 수평적 이동은 하나님 앞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동으로 인한 갈등은 대부분 인간적인 욕심과 생각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무조건 참는 것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나의 신앙을 증대 시켜 줄수 있는 모임 가운데 거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님 안에서 자유함이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하는 독립침례교회를 추천합니다. 좋은교회 만나서 신앙적인 성장과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user-joyfulinJ
@user-joyfulinJ 8 ай бұрын
진짜 마음이 아프네요.. 작은교회에서 이루어지는 그런모습이 너무 아프네요. 성도들은 목회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에 어려울수밖에 없는데 특히 권위를 내세워서 그런말을 하면 영향이 클수밖에 없죠. 저도 저희교회지체가 떠날때 목회자가한말을 듣고 놀란적이 있습니다..ㅠㅠ 축복해주면서 떠나보내는것이 아니라..ㅠㅠ 구약에서는 선지자와 예언자의 권위가 하나님의 권위처럼 보이지먀 신약성경에서 볼때 훌륭한 바울도, 베드로, 제자들 기타등등..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권위로 사람들을 무섭게하는 사람은 못곤것같아요. 근데 왜 요즘시대에는 목회자가 꼭 하나님의 말씀인것같은지..ㅠㅠ 그래서 목회자의 말이 어려운것같아요. 나중에보면 그말이 진리가 아닌데...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유교적인 깔림이 내면에 있어서 그런것같습니다. 직접 하나님께 묻고 성령님의 음성을듣고 건강하게 옮기셨으면 좋겠어요. 자유함을 예수그리스도로 인해 얻으시길 축복합니다
@angel-im1fj
@angel-im1fj 4 ай бұрын
내몸이 성전이요 사람보고 목사보러감니다 교회는 어디나 하나같아요
@user-fm1if4fn3v
@user-fm1if4fn3v 10 күн бұрын
앞으로는 다시 다른 교회를 다닐지라도 다른 교인과의 교제를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뿐 교인들이 시험거리임
@kbible
@kbible 10 күн бұрын
교회 안에서 상처가 많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그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그런 생각한적 있습니다. 그래도 교제없는 교회 생활은 교회 다니는 의미를 잃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교제는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말씀은 집에서 들을 수도 있지만 교제는 혼자 할수 없잖아요.^^
@kndu1701
@kndu1701 Жыл бұрын
개신교인이 갖추어야 할 두 가지 덕목은 겸손과 순종입니다. 이걸 알려주려고 예수님께서 인간의 몸으르 이 땅에 오신거죠.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의 첫날 되시길 바랍니다.^^
@user-jv5tk3bv8h
@user-jv5tk3bv8h Жыл бұрын
목사님 말씀 감사합니다.저도지금 교회를 그만두려 합니다~가정교회 라는 타이틀로 신약교회를 실천한다는교회 1년 다녔습니다.목장모임 금요일 몆시간씩 하고~평소 안부전화도없다가 목장만 강조합니다.건강도안되고 정서도 안맞아서 걍 예배 드리고싶다 했는데 질타가 들어오고 지적질입니다~어케해야 옳은지~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가정교회!! 저도 5년간 가장 신약교회다운 교회라 생각하며 가정교회에서 교제했던 경험이 있어서 어떤 마음이신지 이해가 됩니다. 우리시대에 가정교회는 현실적으로 참 어렵습니다. 교회를 그만 두기 보다는 바른 말씀을 전하는 교회로 수평적 이동을 권해 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다니는 교회에서 서로 상처없이 이동하면 좋겠습니다. 신앙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이동 하는 것은 꼭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기도 많이 하시고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user-jv5tk3bv8h
@user-jv5tk3bv8h Жыл бұрын
@@kbible 감사합니다~기도하고 주시는대로 다시 시작 해 보겠습니다~♡
@kimh987
@kimh987 Жыл бұрын
영국에서는 가까운데로 이사를 가도 당연히 가장 가까운 같은 교단의 교회로 옮깁니다. 그러나 멀리 이사를 가더라도 한국 교회는 본교화를 지키라고 합니다. 명절에도 주일이 겹치면 본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라고 하는 교회도 있다. 한심하다. 명절에는 고향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네 동의합니다.ㅎ~ 주안에서 평안하세요.
@estelleseo5843
@estelleseo5843 3 ай бұрын
물리적으로 가기 힘들 정도면 가급적 가까운 교회로 기도해보고 옮기는게 맞죠. 그러나, 선교사를 많이 배출해내던 영국의 교회가 무너지고 영국이 선교지가 되었네요.
@user617
@user617 11 ай бұрын
어차피 교회 중형이상만 되어도 부서별 담당목사나 전도사들 몇년 일하고 발령받으면 다른 교회로 옮깁니다. (물론 단순히 휴직이거나 그만둬서 그 교회에 남는 분도 계시지만) 그렇게 담당 교역자도 몇년 안에 바뀌어요. 그런 분들도 교회를 옮기는데, 성도들은 오죽하겠습니까 그렇다고 3개월도 못버티고 바꾸는건 좀 그렇지만...
@kbible
@kbible 11 ай бұрын
교회들이 주님 안에서 바로서길 기도드립니다.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sh4hu2yl9k
@user-sh4hu2yl9k Жыл бұрын
저도 정들었던 교회를 이건 아니다싶어 단번에 끊고 나왔어요 .. 제대로 말씀을 전하는 독립침례 교회를 찾다가 제 사는 지역 주변 또는 근거리 포함 다 없어서 멀리 인천까지 다녔는데 사정상 자주 못가고 그렇다보니 교제도 잘 안되고..어찌해야 할지 막막해요 ㅠ ㅠ 가나안 성도가 될것 같아요..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가나안 성도는 되지 마세요.ㅎ~ 지역이 어디신가요?
@user-sh4hu2yl9k
@user-sh4hu2yl9k Жыл бұрын
@@kbible 여주 입니다 🥹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여주에서 그나마 가깝고 교리적으로 안전한 독립침례교회입니다. [경기/분당] ▶ 분당침례교회(이우진) - www.bbch.co.kr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강남로7, 아트프라자 7층 701,702호 ▶ 연락처 : 010-2322-1611 [경기/화성] ▶ 동탄베다니침례교회(나영석) - www.bbcok.net ▶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18 (금정프라자10층) 베다니침례교회 ▶ 연락처 : 010-7549-1691
@user-sh4hu2yl9k
@user-sh4hu2yl9k Жыл бұрын
@@kbible 신경 써주셔서 넘넘 감사드려요 ^^ 다시한번 잘 알아보겠습니다
@HJ-rq2dh
@HJ-rq2dh Жыл бұрын
@@kbible 수원에 있는 교회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user-qe1fg4ot6u
@user-qe1fg4ot6u 4 ай бұрын
교회 두곳맘잡고 다녓다가 상처다받고 가나안됫죠 ㅡ성전에서 말씀붙잡고 울부짓는 하나님십자가만 붙잡고 기도하길 윈힙니다 이게 교회서 목표전부인데 교회서 말씀도 안가르치고. 목사도 세상얘기 나하고 ㅡㅡ 시한부인생들 영적 죽음모는교회가 교회아니라 판단홀로 성경보며 찬양하며 예배드림중하나님앞에 거짓모양버리고 솔직합시다 ㅡ심령보시는 하나님앞에 제발 위선들 그만떠셔라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다 목사는종이다 권위 직급 신물난다 교회 하나님만나러 갈뿐이거늘 늘 항상 사람이 피~~곤하고 맘이 망가지게 하는 장소 교회라늬 끔찍한 ㅜ 성경다시보고 정신 차리길
@jiheehwang4431
@jiheehwang4431 Жыл бұрын
@kbible
@kbible Жыл бұрын
주안에서 평안하세요.^^
@user-em6mn9ts8n
@user-em6mn9ts8n 11 ай бұрын
교회목사가 성폭행하고 헌금유용하고 그래도 교회 옮기면 안되나요?
@kbible
@kbible 11 ай бұрын
목사를 쫒아낼 수 없다면 나와야지요.
Я обещал подарить ему самокат!
01:00
Vlad Samokatchik
Рет қаралды 8 МЛН
ПРОВЕРИЛ АРБУЗЫ #shorts
00:34
Паша Осадчий
Рет қаралды 7 МЛН
내가 다른 교회에 가려는 이유
4:46
CBSJOY
Рет қаралды 35 М.
친구가 없어요. 진정한 친구는? 기독교
7:47
KBible 케이바이블
Рет қаралды 760
고난을 이겨내는 기독교의 신비ㅣ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ㅣ잘잘법 177회
21:42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Рет қаралды 655 М.
Я обещал подарить ему самокат!
01:00
Vlad Samokatchik
Рет қаралды 8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