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을 보고 타일 강마루를 할지 말지 결정하세요

  Рет қаралды 3,171

와이피 스페이스

와이피 스페이스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YP SPACE 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요즘 핫한 타일 강마루를 타일과 비교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자재의 특징들을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자재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영상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ypspace.co.kr/
•Instagram / ypspace_official
0:00 Intro
1:33 타일의 특징 7가지
6:13 타일강마루의 특징 6가지
10:03 Outro

Пікірлер: 6
@owhale
@owhale Ай бұрын
디테일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주제와는 조금 다르지만 타일의 장단점 관련해서 말씀해주셔서 궁금한데요, 난방하는 공간 바닥을 타일로 시공할 때 하자가 많이 발생하지는 않나요? 저희 집은 주방의 작은 면적만 타일을 시공했는데 분배기가 가까워서인지 몇년 지나서는 약간씩 들떠서 보행시 소리가 울리는 부분이 있고 줄눈도 상당히 탈락되었어요. 케라폭시 같은 에폭시 계열 시공하면 단단해서 수축팽창을 줄눈이 흡수 못하고 타일이 깨져버릴까봐 그것도 못하고 있는데요, 디커플링 매트가 아니면 답이 없는 문제 아닌가요? 집 전체 바닥을 타일 시공하는 집들은 이런 문제 신경 안 쓰는 건지 모르겠어요
@yp_space
@yp_space Ай бұрын
포세린 타일의 경우 타일 간 레벨을 맞추기 위해 수평클립으로 타일을 잡아 끌어올리는데 이 과정에서 바닥의 평활도가 안 좋은 부분은 타일접착제가 덜 붙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이런 부분들이 당장에는 문제가 없지만 계절을 겪으면서 수축팽창도 하고 걸으면서 충격이 가해지는데 그 과정에서 바닥과 잘 붙어있는 않았던 타일들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줄눈을 파내고 그 사이로 주입제를 넣어 들떠있는 부분을 충진하여 움직이지 않게 하고 줄눈을 다시 넣기도합니다. 디커플링매트를 사용하면 바닥과의 접착력을 더 높여서 좋겠지만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모든게 다 비용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디커플링매트를 쓰는 순간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 기둥이나 코너같은 경우 타일을 따내기 해야 하는곳이 있는데 그곳은 ㄱ자로 컷팅한 부위는 크랙에 취약해서 그 부분만큼은 디커플링매트를 사용하고 일반 온장으로 깔리는 부분은 필수적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owhale
@owhale Ай бұрын
@@yp_space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user-vx4xc2hy6p
@user-vx4xc2hy6p 4 ай бұрын
🎉🎉🎉
@manjesung2150
@manjesung2150 Ай бұрын
사무실 입구복도에 시공하려고 하는데 물청소는 평소에 안하더라도...비오는 날에 물기 묻은 상태로 자주 왔다갔다하면 금방 상할까요? 고민중입니다.
@yp_space
@yp_space 9 күн бұрын
주변 환경을 알 수 없어 정확하지 않지만 신발에 눈이나 물이 많이 묻은채로 타일강마루를 밟는 환경이라면 마루틈 사이로 물이 고이고 스며들어 장기적으로는 변색이 올거 같습니다. 하지만 엘레베이터나 1층 입구에 발털이개가 있어 대부분의 물과 눈을 닦고 소량만 묻은채로 밟는다면 큰 문제는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가장 대중적이고 편하게 사용하는 데코타일이 상가에서는 최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БОЛЬШОЙ ПЕТУШОК #shorts
00:21
Паша Осадчий
Рет қаралды 8 МЛН
Survival skills: A great idea with duct tape #survival #lifehacks #camping
00:27
자주 하는 주방 인테리어 실수!
8:02
민혜진의 공간학개론
Рет қаралды 12 М.
인테리어의 목적을 모르면 1억 쓰고 0원이 됩니다 .
12:28
하하TV-셀프인테리어 멘토
Рет қаралды 32 М.
БОЛЬШОЙ ПЕТУШОК #shorts
00:21
Паша Осадчий
Рет қаралды 8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