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video

저도 좋아하는 제이슨 마틴(jason martin)한국 첫 개인전ㅡ오프닝보다 빠른 전시소개 업로드/타데우스로팍 갤러리

  Рет қаралды 26,481

아트메신저 이소영

아트메신저 이소영

Күн бұрын




🔴 기대되는 전시

드디어 한국 서울의 @thaddaeusropac 에서 ✔#제이슨마틴 (#jasonmartin )의 개인전을 합니다.
저도 소장하고 있는 작가라 괜히 기분이 좋네요.
■2022.2.22-4.16
■타데우스 로팍 서울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122-1 2층

Do we find the spaces an extension of landscape or are these spaces stages of performance that have no engagement with perspectival space? I like to think neither can be denied, only simultaneously considered.
-Jason Martin, 2022

예술가들의 창조성을 우리가 이해하고 감탄하는데에는 사실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
그 중 대표적인 작가가 바로 영국의 제이슨 마틴이다.
1990년대초 런던의 골드스미스에서 공부한 제이슨마틴은 (그렇다. 당신이 잘아는 YBA 데미안허스트ㆍ줄리안오피의 학교다.) 오로지 미술의 조형성과 기본원리를 추구하며 변화하는 작가다.
두꺼운 임파스토, 한번에 휘몰아치듯 뿜어내는 문양들, 평면인 것 처럼보여도 3차원을 느끼게해주는 그의 작품속 움직임을 보고 있으면 내가 알고있는 수많은 미술사의 지식이 무릎을 꿇는다.
그는 회화와 조각사이의 거리를 오고 가는데 모든 시간을 할애하며 유화의 물질적 특징과 변화를 탐구해온 작가다. 유화의 건조함과 색소에 대한 함유율, 미디엄과의 만남과 개입이 그림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바로 그 변형을 끝없이 탐구하고 모델링하고 확장시키는 작가다.
그는 과거 The space 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지내는 포르투칼의 Alentejo 지역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알렌테조는 차, 사이렌, 항공기 등 런던의 산만함에서 벗어나 후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현대미술의 변화구인 런던에서 촉망받는 젊은 작가였던 그는 화려함을 뒤로 하고 다시 조용한 지역으로 떠났다. 그에게 갤러리스트나 비평가 큐레이터와의 관계보다 더 중요한건 자신과 미술의 관계가 아닐까 싶다.
그의 후퇴가 결국 진보였음을 이번 전시를 통해 기대하는 바이다.
글@artsoyounh

아래는 ©️The space와의 인터뷰 중 일부
⁉️왜 포르투갈인가?
건조한 달에도 풍경은 대부분 초록빛이다. 올리브, 소나무, 유칼립투스, 코르크 등 4가지 상록수를 일년 내내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을에 비가 오면 두 번째 봄처럼 엄청난 색들의 향연이 온다.
⁉️ 물론 가격도 한 요인이다. 포르투칼의 내 작업실 크기는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s) 정도다.^^ 이 비용은 내가 골드스미스를 떠났을 때 1993년 런던의 작은 스튜디오 공간과 같다.
⁉️작품의 골이 있는 표면은 파도, 능선, 계곡을 나타낸다.
나는 항상 스스로를 추상화주의자로 가장한 풍경화가로 여겼다. 나는 늘 자연에 반응하고 연구를 한다. 또한 내 작품을 볼 때, 당신은 작품 너머에 있는 이 상상의 공간을 응시하고 그 위에 당신 자신의 정신적 풍경과의 연관성을 투영한다. 나에게 구상과 추상은 아름답게 얽혀 있다.
⁉️당신의 최근 작품에서 물감의 휩쓸기에는 엄청난 에너지 감각이 있고, 동시에 통제력도 있다.
그 이중성이 당신에게 중요한가?
일련의 규칙에 나를 가두지 않으면 작업 방향에 대한 가치 판단을 할 수 없다. 나는 몸의 자의식적 움직임을 없앴다.
⭐사실 나는 추상표현주의의 뜨거운 자세보다 훨씬 더 차가운 불꽃이 내면에 타오르고 있다.
대신 나는 내가 쓰는 재료가 그 이전에는 볼 수 없던 현대적인 것이 되도록 하는 방법을 촉진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한다. 나는 늘 기회를 허용하는 통제된 상황을 설정해 흥미진진한 결과를 가져온다.
⁉️당신의 미니멀리스트적인 접근 방식이 당신의 삶의 방식으로 확장될까?
나는 수도사처럼 살지 않는 한 최소한의 생활은 현대 삶의 복잡성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사실 나는 추상표현주의의 뜨거운 자세보다 훨씬 더 차가운 불꽃이 내면에 타오르고 있다.⭐이 부분이 크게 공감이 갑니다. 제이슨마틴의 작품은 격정적이고 폭발적인 에너지도 많지만 통제력과 절제도 중요하기 때문에.

Пікірлер: 37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kzfaq.info/get/bejne/at55g5qbl7qlhaM.html 제가 소장한 제이슨마틴 작품 이야기는 이 영상
@joyblue32
@joyblue32 2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을 통해 제이슨마틴이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작가가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ownsla
@ownsla 2 жыл бұрын
저는 처음작품들을 보면서 꽃이 날아든다거나 어떤 마음이 날아오는 것같은 느낌이 들어서 기분 좋은데요? 시멘트와 섞어서 만든 작품도 너무 예뻐요. 저는 문화예술전시가 거의 없는 나라에 살고 있는데 이곳에서도 한국에서처럼 이소영작가님 영상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시회가는 기분으로 즐겁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꽃이 날아드는 느낌 마음이 날아오는 듯한 느낌 좋은 감상평 감사합니다.♡
@mimiroro_miro_miro
@mimiroro_miro_miro 2 жыл бұрын
며칠전 파리에서 타데우스로팍 갤러리 가서 이 불 작가님 전시 보고 너무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구요. 이소영님 영상에서 서울의 타데우스로팍 갤러리를 보니까 너무 반가워요~~~^^ 항상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어요. 감사드려요~
@user-zh8fo3bb6f
@user-zh8fo3bb6f 2 жыл бұрын
🙂
@user-qb5rp8up7o
@user-qb5rp8up7o 2 жыл бұрын
붉은색 작품의 역동성도 느끼고 싶었는데 프라이빗뷰잉룸에 있어 다른 작품들로 만족하고 왔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선생임 말씀처럼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도 생동감있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ㅎㅎ 저는 내일 공부때문에 엄청 멀리 떠나 맘이 울적했는데 마지막으로 보고가는 전시가 기분좋은 경험을 주네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 소개 부탁드려요💕💕💕열심히 볼께요
@minji9876
@minji9876 2 жыл бұрын
서울까지 가기 어려운 지방러인데 이렇게 작품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네 못보셨더라도 종종 올려드릴게요♡♡♡
@user-qb5rp8up7o
@user-qb5rp8up7o 2 жыл бұрын
ㅎㅎ지금 보러가야겠네요!! 마음이 너무 울적했는데 ㅠㅠ 좋은 전시 소개 감사합니다
@JC-xu9mj
@JC-xu9mj 2 жыл бұрын
와 너무 좋아요🤍 전시 보러가야겠네요 영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arkdowoo1314
@parkdowoo1314 2 жыл бұрын
현장성 굿이네요 재미있게 10분 순삭
@artanalyst
@artanalyst 2 жыл бұрын
가장좋아하는 작가중 한분입니다. 얼른 전시구경하고 싶네요.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오 그렇군요 .재미난 관람되세요♡♡
@clairyoung1221
@clairyoung1221 2 жыл бұрын
다음주 서울갈때 가야겠어요 감사합니다♡
@nimbusurfer
@nimbusurfer 2 жыл бұрын
신작들 너무 영롱해요 황규진 디렉터님께 직접 설명 들어서 너무 좋네요 꼭 방문해보겠습니다~!
@jun2430
@jun2430 2 жыл бұрын
너무 멋져요! 한국에 제이슨마틴이 오다니! 대박~
@b.lab.__blab_colors
@b.lab.__blab_colors 2 жыл бұрын
색과 질감만으로 너무 아름다워요
@OZ_MUSHROOM
@OZ_MUSHROOM 2 жыл бұрын
엇 저분 알렉스카츠 전시보러갔을때 누구랑 전화하는 모습을 봤던것 같은데 영상으로 보니 또 신기해요...ㅋㅋㅋㅋ 그림도 너무 이쁘고 황홀하네요..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황홀하다는 표현 요즘 드문데 감수성높은 분이시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user-ot8wu8sz5c
@user-ot8wu8sz5c 2 жыл бұрын
오, 전시 소개 감사합니다~~♡♡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수채화가 진짜 이쁘쥬♡♡♡♡♡
@inheepark8867
@inheepark8867 2 жыл бұрын
프라이빗룸 안에 작품은 못본다고 해서 아쉽네요 ㅜㅜ
@user-bh5yy7wv2b
@user-bh5yy7wv2b 2 жыл бұрын
와 빠른 발빠른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seconds-uo8ui
@seconds-uo8ui 2 жыл бұрын
이건 용서가안되네 ㅋㅋ 작은방친구들은 좋네요 ㅋ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아 용서가 안된다는 표현~전시가 별로라는 의미? ^^ 작은방 친구들 = 수채화? 저도 수채화 좋더라고요
@user-gx8xp9bd2i
@user-gx8xp9bd2i 2 жыл бұрын
천만원에 사서 오억쯤에 팔겠네요. @.@
@asdfasdf1269
@asdfasdf1269 2 жыл бұрын
첫마디가 "너무 예쁘다"라서 큰 기대는 안했지만 미감, 마띠에르, 재료, 추상구상, 조각적... 알겠는데 그래서 작가가 뭘 이야기하고자 했는지 가장 중요한 주제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아니면 최소한 작가가 그리는 행위 자체에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아하 제 첫마디가 별로였나봐요~~~ 죄송하고만유. 조용히 있거나 비판해야 마음에 드셨을려나^^ 너무 예쁘다라는 문장에 대해 저도 재고해보겠습니다!! 작가는 풍경을 추상화하는데요 그를 둘러싼 풍경이 곧 주제이지요. 그것말고 또 다른 주제를 쥐어짜내서 편하게 전시보러가서 찍은 영상에 억지로 더 가져다붙일필요가 있을지요. 미술작품을 보고 예쁘거나 아름답다고 감탄하는것이 혹시 불쾌하셨더라면 제 감상이나 감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마디부터 미학이나 철학을 논하자고 이 영상을 찍은것은 아닙니다. 더불어 제 첫마디가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더 탐구하고 싶으시고 토론하고 싶으시면 선생님도 꼭 전시가셔서 후기영상올려주시면 저도 보겠습니다~~ 제 유튜브는 조금의 준비도없이 바로 현장습격이라 날것의 미학을 담고싶거든요. 그런 부분이 불편하실수있죠. 오늘도 행복한하루 되세요~~~♡
@asdfasdf1269
@asdfasdf1269 2 жыл бұрын
@@Artmessenger 기대를 안했다고 했을 뿐이지 잘못했다고 질책한 적도 없고, 불쾌한 것도 없습니다 님 유튜브이니 마음대로 하시는 것도 당연합니다 공격적으로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불만이 있었다면 작가의 느슨한 관념 때문이며 토론을 한다면 저 작가와 하고 싶겠지요. "작가를 둘러싼 풍경이 곧 주제이고 그것을 추상화한다" 한번 다시 읽어보면 참 식상한 말 같기도 합니다. 수렴, 긍정적인/천상계의 이미지, 회화에 더 집중과 같은 설명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정도의 내용만을 가진 예쁘고 멋있는 작품들을 (물론 소장은 하고 싶지만^^) 대형 미술관 갤러리에서 앞다투어 취하려 하는 현실이 지겨울 뿐입니다. 사람마다 중요하게 받아들이는 미술사가 각기 다르다면, 제가 살고있는 미술사가 있겠지요 지나가던 불만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asdfasdf1269 선생님 ...대형 미술관이 앞다투어 소장하고 싶어한다는 이야기는 이 영상 어디에도없어서요..뭔가 오해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런 대화를 한적이 없어서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더 정진하겠습니다~~선생님 의견도 생각해보니 공감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전 제 첫마디에 기분이 상하신것을 우회해서 공격적으로 말씀하시는 걸로 받아들였는데 아니라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댓글은 실제 대화가 아니니 당연히 온도차가 다르리라봅니다♡♡
@asdfasdf1269
@asdfasdf1269 2 жыл бұрын
@@Artmessenger 글의 내용을 오해 하신 것 같은데 저는 영상에 나와서 저말을 한것이 아니라 맥락을 통해 제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한 것 뿐입니다. 공감가는 부분이 있으시다니 고무적이네요 응원합니다 수고하십시오
@Artmessenger
@Artmessenger 2 жыл бұрын
@@asdfasdf1269 네 선생님도 화이팅입니다~
@kickoff0123
@kickoff0123 2 жыл бұрын
포장지같음.
10년차 컬렉터의 집 최초 공개!! 어떤 작품이 있을까요?
15:45
아트메신저 이소영
Рет қаралды 92 М.
Кадр сыртындағы қызықтар | Келінжан
00:16
КАКУЮ ДВЕРЬ ВЫБРАТЬ? 😂 #Shorts
00:45
НУБАСТЕР
Рет қаралды 3,3 МЛН
ISSEI & yellow girl 💛
00:33
ISSEI / いっせい
Рет қаралды 22 МЛН
하버드대 뇌과학자의 깨달음
8:59
심리학 고양이: 새로운 마음의 습관
Рет қаралды 1,1 МЛН
[바이아트코리아] 김정연작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마음 外
23:18
Jason Martin on the process of painting
5:37
LissonGallery
Рет қаралды 485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