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video

[렘

  Рет қаралды 54

묵상tv복있는사람들

묵상tv복있는사람들

Күн бұрын

[배경이해]
예레미야는 이스라엘의 상태를 마치 중병에 걸려 치유할수 없는 사람에 비유합니다. 그들의 죄악과 허물때문에 하나님이 그들을 혹독하게 심판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때가 되면 하나님은 다시 그들을 치유해주시고, 회복시켜 주십니다.
[30:12-17] 고칠수 없는 이스라엘의 상처
12 나 주가 말한다. 네 상처는 고칠 수 없고, 네가 맞은 곳은 치유되지 않는다.
13 네 송사를 변호하여 줄 사람이 아무도 없고, 네 종기에는 치료약이 없으며, 너는 절대로 치유되지 않는다.
14 그래서 너를 사랑하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잊고, 더 이상 너를 찾아오지 않는다. 네 죄악이 크고 허물이 많기 때문에, 내가 원수를 치듯이 너를 치고, 잔악한 자를 징계하듯이 너를 징계하였다.
15 그런데 어찌하여 너는 상처를 입었다고 부르짖고, 고통이 가시지 않는다고 호소하느냐? 네 죄악이 크고 허물이 많아서, 내가 이런 벌을 너에게 내린 것이다."
16 "그러나 이제는 너를 삼켰던 사람들도 모두 삼킴을 당하고, 네 원수들이 모두 포로로 잡혀 갈 것이다. 이제는 너를 약탈한 사람들이 약탈을 당하며, 너를 탈취한 모든 사람이 탈취를 당하게 하겠다.
17 비록 사람들이 너를 보고 '시온은 쫓겨난 여자요, 찾아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여인이다!' 할지라도, 진정 내가 너를 고쳐 주고, 네 상처를 치료하여 주겠다. 나 주의 말이다."
주님이 말씀이 다시 선포됩니다. 이번에도 처음에는 심판이 등장하고, 그 후에는 회복에 대한 소망이 등장합니다. 그것을 심각한 상처입어 회복하기 힘든 사람의 모습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 이스라엘이 입은 상처는 고칠수도 없고, 치유할 수도 없습니다. 이런 이스라엘을 위해 변호해줄 사람도 없고, 치료할 약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더이상 이스라엘을 도와주던 동맹국들도 이스라엘을 돕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은 바벨론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자주 이집트와 주변 나라들의 도움을 받으려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아무도 도와줄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확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죄악과 허물이 크기에 원수를 치듯 이스라엘을 치시고, 잔악한 자를 징계하듯 이스라엘을 징계하십니다. 이스라엘이 고통을 호소해봤자 소용없습니다. 주변 나라들은 버림받아 남편에게 쫓겨난 여인처럼 이스라엘을 조롱합니다. 그러나 때가 되면 하나님은 다시 그들의 상처를 고쳐주시고 치료해 주십니다.
[30:18-24] 이스라엘의 회복
18 "나 주가 말한다. 내가 야곱의 장막들을 회복하여 놓고, 야곱의 거처를 불쌍하게 여겨, 폐허의 언덕에 다시 성읍을 세우고, 궁궐도 다시 제자리에 세우게 하겠다.
19 그러면 그들로부터 감사의 노래가 터져 나오고, 기쁨의 목소리가 퍼져 나올 것이다. 내가 그들을 번창하게 할 것이니, 그들의 수가 줄지 않을 것이며, 내가 그들을 영화롭게 할 것이니, 그들이 멸시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20 그 자손이 옛날과 같이 회복되고, 그 회중이 나의 앞에서 굳건해질 것이다. 그를 억압하는 모든 사람을 내가 벌하겠다.
21 그들의 지도자가 같은 겨레 가운데서 나오고, 그들의 통치자가 같은 민족 가운데서 나올 것이다. 내가 그를 부를 때에, 그는 나에게 가까이 올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누가 감히 목숨을 걸고, 나에게 가까이 올 수가 있겠느냐? 나 주의 말이다.
22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될 것이다!"
23 주님의 진노가 폭풍처럼 터져 나온다. 휘몰아치는 바람처럼 악인들의 머리를 후려친다.
24 주님께서는 마음 속에서 뜻하신 바를 시행하고 이루실 때까지, 그 맹렬한 진노를 그치지 않으신다. 마지막 날에야 너희가 이것을 깨달을 것이다.
심판에 이은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입니다. 구원의 때가 되면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땅을 회복시켜 주시고, 그곳에 다시 나라를 회복시켜 주십니다. 그때가 되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서 감사와 기쁨의 찬송이 터져 나올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 민족을 다시 번성하게 하시며, 영화롭게 하셔서 다른 나라들에게 멸시를 당하지 않게 하실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백성들을 억합하던 나라들을 모두 심판하십니다. 그때가 되면 전심으로 주님을 따르는 지도자가 그들 가운데 나오며, 그는 하나님 앞에 가까이 나아갈 것입니다. 그는 다윗의 언약을 성취할 메시아 왕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그때가 되면 하나님과 백성이 서로 '내 백성', '우리 하나님'이라 부르는 새 언약의 시대가 시작될 것입니다. 주님이 원수들을 치실 때에 유다 백성들은 주님이 악인들을 반드시 심판하신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오늘 묵상]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이 확정되면 어느 누구도 도울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징계는 혹독합니다. 이스라엘은 죄악에 대한 값을 치뤄야만 합니다. 그러나 그게 끝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약속과 사랑은 영원하시기에 훗날 하나님의 회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때론 우리 삶의 고난은 우리가 지은 죄의 결과이지만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미워하신다는 증거는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증거입니다. 반드시 주님은 슬픔과 고통의 때를 기쁨과 감사의 때로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회복

Пікірлер
[조각말씀] 삶이 힘들고 지칠 때
20:08
루디아
Рет қаралды 10 М.
How I Did The SELF BENDING Spoon 😱🥄 #shorts
00:19
Wian
Рет қаралды 37 МЛН
Whoa
01:00
Justin Flom
Рет қаралды 41 МЛН
wow so cute 🥰
00:20
dednahype
Рет қаралды 30 МЛН
E366 Navigating the Bible: Revelation
43:52
Saddleback Church
Рет қаралды 82 М.
[렘31:1-9] 북이스라엘의 회복
4:44
묵상tv복있는사람들
Рет қаралды 22
역대하 3장 - 우리의 열심이 말씀을 앞서지 않길
10:07
정진용 목사의 말들아 - 말씀묵상 채널
Рет қаралды 56
[렘48:36-47] 모압심판 마지막
6:13
묵상tv복있는사람들
Рет қаралды 11
20240829 | 새벽기도회 | 김명서 담임목사 | 가좌제일교회
24:05
[렘52:1-11] 유다의 비참한 운명
5:34
묵상tv복있는사람들
Рет қаралды 18
[렘49장1-6절] 교만이 십자가에 닿을때
24:13
묵상tv복있는사람들
Рет қаралды 31
매일성경 예레미야 49장 23-39절
9:04
정목사가 읽어주는 매일성경 QT
Рет қаралды 36
[렘51:1-10] 내가 떠나야 할 바벨론은 어디인가?
26:28
묵상tv복있는사람들
Рет қаралды 29
How I Did The SELF BENDING Spoon 😱🥄 #shorts
00:19
Wian
Рет қаралды 37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