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경 검문소에 감금당했습니다.. [세계여행64]

  Рет қаралды 2,591

해워이

Ай бұрын

전쟁 중인 국가를 왜 여행 가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카자흐스탄에서 캅카스 3국을 육로로 가기 위해서는 러시아를 무조건 거쳐야 했습니다.
저 같은 배낭여행자는 돈을 아끼는 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비행기보다는 육로로 가는 게 경비 절약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러시아를 지나게 된 거고 따로 관광이나 영상 만들려고 간 건 아니었습니다.
여권 뒷면의 소지인 연락처는 분실에 대비해서 작성하는 것이고 의무적인 건 아니라고 합니다(안 적어도 입국 시 문제 없음)
혹시라도 적게 된다면 바뀐 부분이나 잘 못 적은 걸 수정할 수 있게 볼펜이 아닌 연필로 적길 권고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소지인 연락처에 적어놓은 걸 제가 임의로 얼마든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오래전에 볼펜으로 적어버렸지 뭐에요..(주소와 연락처만)
그러면 수정할 필요 없이 그냥 뒀어도 되는데 굳이 수정 테이프를 사용하는 바람에 괜히 의심 사서 이런 사달이 나버렸네요
이 여권으로 10개국 이상 다니면서 저걸로 문제 삼는 나라는 한 번도 없었습니다(소지인 연락처 자체를 확인 안 함)
러시아는 현재 전쟁 중인 나라이기 때문에 평소에 신경 쓰지 않는 부분까지 검사를 더 깐깐하게 한 거겠죠?
아무튼 꼬투리 잡혀서 입국 거절당한 건 이해했으나 왜 벌금을 내야 하는지는 좀 의아했었습니다.
대사관에 연락해서 물어보려고 해도 계속 둘러대면서 연결 안 해주더라고요
여행을 하면서 육로 국경을 넘다 보면 굳이 내지 않아도 될 돈을 뜯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저도 당해본 적 있고 이런 경험이 있는 여행자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나라 간 국경에 있는 검문소들은 공항에 있는 검문소와는 다르게 부패한 군인이나 검문관들이 꽤 있습니다.
국경 검문소는 대부분 엄청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부정부패가 난무하는 곳들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검문소 넘을 때는 항상 의심하고 또 의심하곤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에 대해 쉽게 납득이 안 됐던 거 같습니다.
이 영상으로 인해 불편하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너무 미워하진 마세용)
이번 일로 또 한 번 배웠고 앞으로는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여행 #배낭여행 #러시아국경 #국경검문소 #감금
[촬영]
고프로10 + 갤럭시S21

Пікірлер: 33
@HAEWOI
@HAEWOI Ай бұрын
전쟁 중인 국가를 왜 여행 가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카자흐스탄에서 캅카스 3국을 육로로 가기 위해서는 러시아를 무조건 거쳐야 했습니다. 저 같은 배낭여행자는 돈을 아끼는 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비행기보다는 육로로 가는 게 경비 절약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러시아를 지나게 된 거고 따로 관광이나 영상 만들려고 간 건 아니었습니다. 여권 뒷면의 소지인 연락처는 분실에 대비해서 작성하는 것이고 의무적인 건 아니라고 합니다(안 적어도 입국 시 문제 없음) 혹시라도 적게 된다면 바뀐 부분이나 잘 못 적은 걸 수정할 수 있게 볼펜이 아닌 연필로 적길 권고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소지인 연락처에 적어놓은 걸 제가 임의로 얼마든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오래전에 볼펜으로 적어버렸지 뭐에요..(주소와 연락처만) 그러면 수정할 필요 없이 그냥 뒀어도 되는데 굳이 수정 테이프를 사용하는 바람에 괜히 의심 사서 이런 사달이 나버렸네요 이 여권으로 10개국 이상 다니면서 저걸로 문제 삼는 나라는 한 번도 없었습니다(소지인 연락처 자체를 확인 안 함) 러시아는 현재 전쟁 중인 나라이기 때문에 평소에 신경 쓰지 않는 부분까지 검사를 더 깐깐하게 한 거겠죠? 아무튼 꼬투리 잡혀서 입국 거절당한 건 이해했으나 왜 벌금을 내야 하는지는 좀 의아했었습니다. 대사관에 연락해서 물어보려고 해도 계속 둘러대면서 연결 안 해주더라고요 여행을 하면서 육로 국경을 넘다 보면 굳이 내지 않아도 될 돈을 뜯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저도 당해본 적 있고 이런 경험이 있는 여행자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나라 간 국경에 있는 검문소들은 공항에 있는 검문소와는 다르게 부패한 군인이나 검문관들이 꽤 있습니다. 국경 검문소는 대부분 엄청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부정부패가 난무하는 곳들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검문소 넘을 때는 항상 의심하고 또 의심하곤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에 대해 쉽게 납득이 안 됐던 거 같습니다. 이 영상으로 인해 불편하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너무 미워하진 마세용) 이번 일로 또 한 번 배웠고 앞으로는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mill2004
@windmill2004 Ай бұрын
원래 방구석 찐따 불편러들은 많으니까요 ㅋㅋ 보통형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smiledr4032
@smiledr4032 Ай бұрын
여권을 임의로 손대는것에 엄격하게 구는곳 있습니다. 러시아만 그런게 아니고. 다행이 무사히 빠져나오셨네요. 보통은 그렇게 까지 안보는데 지금의 상황에서 한국인이라서 도더 철저히 보던중에 꼬트리가 잡힌걸로 보이네요.
@user-yx1zl8rs9d
@user-yx1zl8rs9d Ай бұрын
영상초반 지상에 노출된 관들은 스팀관입니다.
@whatsupjun
@whatsupjun Ай бұрын
정말 고생하셨네요.
@freddykang4022
@freddykang4022 Ай бұрын
여권은 절대 그렇게 사용 하시면 안됩니다 .....좋은 경험 하셨네요 ~~그래도 풀려나셔서 다행입니다 ~
@gogandantas
@gogandantas Ай бұрын
진짜 여권에는 낙서 하나라도 꼬투리 잡힐일을 하면 안됄듯..무섭네요
@gogogogoogh
@gogogogoogh Ай бұрын
여권에 낙서해서 물고문 받은 사람도 있을겁니다
@wcc1028
@wcc1028 Ай бұрын
여행다니면서 여권은 주민등록증같은 존재지요 나를 증명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니깐요. 그러니 여행다닐때 가장 소중하게 다뤄야할 물건이에요 ㅎㅎ 전 혼자서 여행다니는 사람들 보면 그런 성격이 너무 부러워요 남의식을 안해야하나? 뻔뻔해야하나? 아무랑도 쉽게 대화할수 있는 자신감이 필요할까? 어쨋든 혼자서 여행하는거 아무나 못하는겁니다 리스펙트!! 좀 위험한 나라에서는 밤에는 안돌아다니는게 상책입니다 마무리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yongcho143
@yongcho143 Ай бұрын
고생이 많았읍니다. 여권에 그런고침이 있다면 어느나라든 문제가 될 소지가있읍니다.(특히 미국이나 some of 유럽) 특히 한국에 우호적이지않은 국가에는 더. 절대 본인이 인위적으로 여권이나 다른 관공서의 서류(공식적인)애는 본인의 싸인말고는 볼펜이나 화이트로 고침이나 낙서가 있으면 안됩니다. 세계여행다니시면서 꼭 알아두면 좋은 팁 입니다.
@youhanrocksu
@youhanrocksu Ай бұрын
전쟁중에 이라크 간다던 봉사단도 있었음.
@blizzard-src
@blizzard-src Ай бұрын
모르고 그러셨나봐요. 다 경험이죠. 뭐 러시아니까 그냥 돌려보냈다 생각하세요. 중국이었으면 ..
@HAEWOI
@HAEWOI Ай бұрын
큰 경험했습니다.. 다음엔 더 조심하겠습니다
@user-dz5tw9ek5v
@user-dz5tw9ek5v Ай бұрын
@@HAEWOI 다행입니다 그나마 풀려나셨으니 ㅋㅋ 그래서 껀수 잡히면 안됩니다.
@user-we3df4ps5w
@user-we3df4ps5w Ай бұрын
전쟁 중인 국가에 왜 가시는지??
@HAEWOI
@HAEWOI Ай бұрын
여행하려고 러시아를 간 건 아니고 카자흐스탄에서 캅카스 3국을 육로로 가려면 꼭 거쳐 지나가야 했기에 어쩔 수 없었네요😂
@blizzard-src
@blizzard-src Ай бұрын
모스크바행 비행기, 블라디보스톡 배에 한국인들 그득이에요 아저씨
@user-we3df4ps5w
@user-we3df4ps5w Ай бұрын
@@blizzard-src 리스크는 본인이 감당하시고 징징대지 마세요..
@user-dz5tw9ek5v
@user-dz5tw9ek5v Ай бұрын
@@user-we3df4ps5w 가고싶으면 가는거지 오지랍은
@alexcho6265
@alexcho6265 Ай бұрын
그 나라는 자국인들도 서류가 빡세서 .. 자동차 타고가다가 서류 미비하면 잡혀가니까 그러려니 이해하셔요. 러시아인이 렌트카 타고 가다가 타지역에서 검문걸렸는데 서류 체크하는데 30분 걸리던 서류에는 엄청 까다로운 나라 였습니다. (서류에 까다로운 건 동유럽이나 독일 쪽도 비슷한 점이 있다고 하더군요. )
@user-qz4jg5ed9s
@user-qz4jg5ed9s Ай бұрын
전쟁중인 공산국가에 간다? 왜
@user-gz9ql7po3y
@user-gz9ql7po3y Ай бұрын
ㅋㅋㅋ 자기 발로 자기가 간다는데 뭔 상관 ?? 방사능 먹으러 일본도 가는데 뭘..ㅋㅋ
@cometfi2298
@cometfi2298 Ай бұрын
여행을 하더라도 국내정치에 조금 신경쓰셔야할듯 지금 대통령이 반중 반러 외치는중이라 러시아랑 관계가 껄끄러워짐 왠만하면 중국 러시아 여행은 자제하심이
@sungilkim8360
@sungilkim8360 Ай бұрын
러시아가지마요. 전쟁중인국가 왜갑니까? 외국인지원병이라 속이고 납치해서 전투지역에 던저놔서 개죽음당해요 본인뿐만아니라 국가에도 피해주는겁니다
@HJjang-hs6cq
@HJjang-hs6cq Ай бұрын
여권에 낙서도 하지 마세요 어느 나라건 다 트집 잡고 조사합니다
@user-ry3xu4sj2f
@user-ry3xu4sj2f Ай бұрын
러시아 입국시 조심하세요. 1.세관 사무실로 데리고간다. 2. 주머니에 있는 현금 지갑등을 테이블에 올려 놓으라고한다. 3.뒤로 돌라하고 다른사람이 주머니및 작은 가방을 뒤진다. 4. 그렇게 시간을 끈후 이상없다며 돌아가라한다. 5. 일반적으로 모두 당황하여 다행이다란 마음에 급히 땡큐를 날리며 빠져 나온다. 6.이미그레이션이나 세관및 공항내에서의 경찰사무실을 빠져나와 한숨돌린후 체크해보면 현금이반정도 없어졌거나 지갑속에 귀중품이 없어져있다. 나는 당하지 않는다고 자신하지 마세요. 덩치큰 경찰이나 세관원이 고압적인 자세로 얘기하면 백의백 다 당합니다.
@user-gz9ql7po3y
@user-gz9ql7po3y Ай бұрын
ㅋㅋㅋㅋ 놀고 있네~~ 중국 경유 러시아 국경갔는데~~ 웃으면 면서 도장찍어 주고 조심히 가라더라~~
@user-ry3xu4sj2f
@user-ry3xu4sj2f Ай бұрын
@@user-gz9ql7po3y 배워먹지 못한놈 .
Mom's Unique Approach to Teaching Kids Hygiene #shorts
00:16
Fabiosa Stories
Рет қаралды 35 МЛН
Получилось у Миланы?😂
00:13
ХАБИБ
Рет қаралды 4,5 МЛН
Mom's Unique Approach to Teaching Kids Hygiene #shorts
00:16
Fabiosa Stories
Рет қаралды 35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