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화제軍] 영국육사 최우수상 쾌거! 육사 장서해 생도 [KFN]

  Рет қаралды 2,309

KFN뉴스

KFN뉴스

25 күн бұрын

[KFN뉴스] 2024.05.23
[뉴스초점 화제軍] 영국육사 최우수상 쾌거! 육사 장서해 생도 [KFN]
지난 4월, 머나먼 영국 땅에서 낭보가 날아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사관생도가 영국 샌드허스트 왕립 육군사관학교 정규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위탁생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인데요, 오늘의 주인공 장서해 생도를 #백재웅기자 가 만나봤습니다.
“영국에 있으면서 한국 생도들에게 많은 응원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 2학기에는 조금 더 헌신하는 선배생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뉴스초점 화제군, 이번 시간에는 영국 육군사관학교인 샌드허스트에서 위탁생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장서해 생도를 만나보겠습니다.
장서해 생도, 안녕하십니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장서해 생도 / 육군사관학교 81기]
: 안녕하십니까, 육군사관학교 8중대 81기 4학년 장서해 생도입니다.
장 생도는 영국 왕립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한 세 번째 한국인이자 첫 번째 여성으로, 지난 1년 간 혹독하기로 유명한 영국 육사의 정규과정을 모두 수료했습니다.
훈련 중에는 높은 곳에서 떨어져 후송된 적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동기들은 빠르게 회복한 장 생도에게 ‘Bullet-proof Jang’이라는 별명도 붙여 줬습니다.
그 결과, 장 생도는 위탁생도 중 최고의 성적을 거둔 생도에게 수여하는 국제상을 수상했습니다.
[장서해 생도 / 육군사관학교 81기]
: 아무래도 영국 육사는 군사훈련을 중점으로 하다 보니 군사훈련들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 조금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임한 과정에서 무사히 수료하고, 이렇게 좋은 상까지 받게 돼서 정말 감사하고 뜻깊었습니다.
장 생도는 외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세상이 멈춰있던 때, 장 생도는 애국심으로 국가에 이바지하겠다며 청백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장서해 생도 / 육군사관학교 81기]
: (외국 고등학교 생활을 하며)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애국심을 갖게 됐는데, 코로나로 인해 한국에 돌아와서 적성도 찾고, 어떻게 하면 내가 한국에 이바지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 육사에 오게 됐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국가를 꿈꾸던 소녀는 이제 정예 장교로 나아가도록 준비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장 생도는 지난 시간 학교에서 배웠던 소중한 경험들과, 이번 위탁교육에서 얻은 자산을 토대로, 국가를 위해 더 크게 헌신하고자 다짐했습니다.
[장서해 생도 / 육군사관학교 81기]
: 임관해서는 영국에서 형성한 인적 네트워크와 군사적 지식을 기반으로 나중에 군사 외교쪽이나 연합사 쪽에서 더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영국 샌드허스트에서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꿈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장서해 생도,
대한민국의 정예 장교로 성장하기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며 정진하고 있습니다.
KFN뉴스 #백재웅 입니다.

Пікірлер: 4
@user-dn4wy5bp3f
@user-dn4wy5bp3f 20 күн бұрын
대단합니다.그리고 자랑스럽습니다.
@justinfire6630
@justinfire6630 23 күн бұрын
외국에서 고교 졸업한 후에 한국 육사를 스스로 지원...그것도 여성이...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엔 안나오네요. 앞으로 멋진 군생활 화이팅 하세요.
@user-sj3bf4kp7j
@user-sj3bf4kp7j 22 күн бұрын
저렇게 영국육사에서 엘리트 교육받고 야전와서 각종 경연대회에 행정하면 현타 오겠네
@killgo6629
@killgo6629 22 күн бұрын
똥군기에 보여주기식에 시대에 안맞는 전술훈련에 훈련보다는 행정업무가 많은 야전에서 저런 엘리트가 제대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1❤️#thankyou #shorts
00:21
あみか部
Рет қаралды 77 МЛН
В ДЕТСТВЕ СТРОИШЬ ДОМ ПОД СТОЛОМ
00:17
SIDELNIKOVVV
Рет қаралды 3,9 МЛН
ПООСТЕРЕГИСЬ🙊🙊🙊
00:39
Chapitosiki
Рет қаралды 66 МЛН
PINK STEERING STEERING CAR
00:31
Levsob
Рет қаралды 19 МЛН
[Eng Sub] Pyongyang to Manhattan: North Korean Siblings in Ivy League School
15:12
RADIO FREE ASIA 자유아시아방송
Рет қаралды 45 М.
1❤️#thankyou #shorts
00:21
あみか部
Рет қаралды 77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