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video

우리은하 별들은 모두 한 곳에서 탄생했다?! | 그런데 태양은...?

  Рет қаралды 78,031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Күн бұрын

👍 #태양 #성단 #은하 #sun #starcluster #milkyway #galaxy #gaia #천문학 #우주
📝 칼럼 링크
m.post.naver.c...
🎤 NAVER 오디오클립 팟캐스트 링크
audioclip.nave...
🎁 BODA X 우주먼지, 콜라보 우주덕후들을 위한 굿즈!
smartstore.nav...
레퍼런스
www.nature.com...
태양계 주변 성단, 인터랙티브 맵
cswigg.github....
cswigg.github....
본 컨텐츠는 NAVER 네이버 & 비즈한국의 지원으로 제작됩니다.
헤일메리(@by_hailmary) × 우주먼지
'명왕성' 인형 키링 만나러 가기~!
smartstore.nav...
"날마다 우주 한조각" 구매 링크
yes24 www.yes24.com/...
교보문고 product.kyobob...
알라딘 www.aladin.co....

Пікірлер: 130
@엘더스크롤
@엘더스크롤 Ай бұрын
8:05 되게 중요한 질문이긴 한가 보네요... 두 번이나 말씀하실 정도라니!
@user-tf1rg4jb3d
@user-tf1rg4jb3d Ай бұрын
ㄲ1기ㅣㅣㅣㅣ1키ㅣㅣㅣㅣㅣ기ㅣㅣㅣ41​@진언의AV저장소-r
@SuperNo28
@SuperNo28 Ай бұрын
사연 하나 없는 집안 없다더니 별들도 그랬군요… 어떤 사연으로 서로 멀어졌는지… 원만한 합의를 바래요… ㅠㅠ
@user-wh2ln5cu5p
@user-wh2ln5cu5p Ай бұрын
친족상도례~~ㅋ
@user-qs6fy5oc9d
@user-qs6fy5oc9d Ай бұрын
3분전 영상이면 따끈따끈하다 못해 태양처럼 후끈 하겄구먼?
@CH-tz5eq
@CH-tz5eq Ай бұрын
태양의 고향이라니! 생각해보지 못한 개념이라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질량에 따라 별을 분류하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태어난 장소에 따라 별의 대기 성분이 다르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이 기준으로도 분류 방법이 있을 것같은데 그것도 한 번 소개해 주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therock79983
@therock79983 Ай бұрын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user-mf4hl5ls4s
@user-mf4hl5ls4s Ай бұрын
우리 태양이 속해있었을 어느 성단.. 정말 흥이있게 잘 봤습니다
@gogogoguma
@gogogoguma Ай бұрын
별에도 고향이 있다니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은 없었는데,, 별들이 살아있다는 느낌이 드는 영상이네요!
@gmrrldns
@gmrrldns Ай бұрын
08:02 "그리고 이 질문은 대체 왜 중요할까요?:" x 2번 반복되네요 ㅎ
@시엘v
@시엘v Ай бұрын
너무 중요해서 두번반복하신듯 ㅋㅋㅋㅋㅋ
@내가길이오
@내가길이오 Ай бұрын
시험 문제에 나온다는 뜻
@user-Seige.Breakers
@user-Seige.Breakers Ай бұрын
편집 실수인 듯
@SKYBLUE-jv8is
@SKYBLUE-jv8is Ай бұрын
애비애미도 모르고 태어난 고향도 등지고 별 헤매이는 고독한 방랑자! 지금에 와서 동향 별친구들을 찾아낸들 반가워 할까요? 😃 재미나게 들었어요. 은하계를 벌써 몇바퀴는 돌았을낀데 어쩜 은하계 반대편에 있어 보이지도 않을지 누가 알겠어요. 👍 😃
@user-dq3nc4py6r
@user-dq3nc4py6r Ай бұрын
그래서 인류를 포함한 생명체가 발생할수 있었던 것임. 별무리 밀집도가 높은 곳에선 생명진화의 가능성이 매우매우 낮아짐.(초신성폭발, 중성자별 감마선폭발, 백생왜성 신성폭발, 블랙홀과의 충돌등등 때문에.) 다행이도 태양계가 존재하고 있는곳은 은하 전체를 봤을때,, 매우 한적하고 안정적인 곳임.(주변 수십광년내엔 최소한 초신성 폭발 후보도 전무하며, 중성자별이나 블랙홀 후보조차도 관측되지 않음 / 물론 100%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user-vm9pi7lw1n
@user-vm9pi7lw1n Ай бұрын
흥미롭군요 ^^
@user-ps9qq9rg2r
@user-ps9qq9rg2r Ай бұрын
그곳은 별들의 고향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이곳저곳 흩어져 살듯이 별들의 세계도 똑같네
@gomdorij3213
@gomdorij3213 Ай бұрын
태양의 잃어버린 고향과 형제 자매 별... 어디에 있나요~~~ 목메이게~~ 불러 봅니다~~~ ㅜㅜ
@Anthem_of_light
@Anthem_of_light Ай бұрын
현자타임즈 "성단 출생의 비밀" 재밌어요
@user-tl1ff5pf7v
@user-tl1ff5pf7v Ай бұрын
태양😊ㅋㅋㅋ
@baramia1
@baramia1 Ай бұрын
우주의 별은 다산이네요... 우리도 그랬을 것인데요... ㅎㅎㅎ
@user-xg5ds1cp3r
@user-xg5ds1cp3r Ай бұрын
하이~~
@user-yh1to4to5z
@user-yh1to4to5z Ай бұрын
코스모스의 저자 칼 세이건은 코스모스에서 태양이 탄생한 곳은 오리온 성운이라고 주장했었지요 그리고 보통은 별이 탄생할 때 쌍성 또는 다중성으로 탄생하는데 태양처럼 외로이 탄생하는 경우는 드물고 쌍성 또는 다중성으로 탄생할 때는 대부분 동반성들이 주변의 모든 가스구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태양처럼 다수의 행성을 가지는 경우도 드물고요 그래서 태양은 홀로 탄생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다수의 행성을 가질 수 있는 것 아닌가 합니다. 게다가 지구가 가지고 있는 달이라 불리는 위성은 지구 크기의 행성에서는 직경 90Km내외의 크기가 정상이나 달은 직경이 약 3500Km나 되서 너무나 거대한 위성이고 덕분에 지구에서 생명체가 탄생하여 진화할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한 우주적으로 극히 아주 극히 희박한 경우에 해당되는 조건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지구처럼 지적인 생명체까지로의 진화가 가능한 조건을 가진 항성계는 은하계 전체에서도 지극히 아주 지극히 드물지 않을까 합니다.
@hellpoome
@hellpoome Ай бұрын
그럼 태양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4.3광년 거리의 프록시마 α 센타우리는 태생적으로 태양과 아무런 상관이 없나봐요?
@HanRaGo
@HanRaGo Ай бұрын
그건 더 연구를 해봐야 알 수 있는 대목일듯.
@kerubi_
@kerubi_ Ай бұрын
태양계도 먼지 구름이 압축되는 과정에서 태양이 있고, 나머지 먼지들이 행성이 되었다 배웠거든요. 성단들의 3군데 고향에서도 별들이 행성을 다 가지고 있을까요? 서로의 중력이 성단들의 궤도를 바꿀만한 격동적인 순간에 행성들이 만들어질지, 만들어졌더라도 항성에 잘 붙들려있을지 궁금하네요
@HeeM-w6t
@HeeM-w6t 4 күн бұрын
스토리 빌드업 한 다음에 우주먼지의 현자 타임즈! ~~ 합니다 하는 부분이 좋아요
@user-hv1br8gp3e
@user-hv1br8gp3e Ай бұрын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중력 자체의 속도가 있을까요? 은하부터 시작해서 항성 행성 모두 중력에 의해 생성되는데 조건에 맞으면 거리와 상관없이 즉시 생기는건지, 아니면 중력의 속도가 있어 거리가 달라짐에 따라 작용에 시간이 걸리는지 궁금하네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1.중력의 실체는 모릅니다. 2.그래서 부분적으로 과학자들이 연구해서 밝혀낸 부분이 있습니다. 3.중력파는 파장이므로 빛의 속도와 동일하다. (중력파가 존재한다는 걸 LIGO 중력파 검출장치로 검촐함) 4.중력파는 빛의 속도와 동일한 속도를 가지지만, 중력도 빛과 동일한 속도인지는 연구가 더 필요하다. 입니다. 그럼, 질문을 하겠지요? 중력파랑 중력이란 틀린것인가요? 정확히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끈으로 연결되어 서로 천천히 돌고 있습니다. 이 끈을 중력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때 B라는 사람이 연결되어 있는 줄을 흔듭니다. 그럼 줄이 A라는 사람에게 묶여 있는 곳까지 흔들리며 진동하게죠? 이걸 중력파로 볼수 있습니다. 현재 중력의 실체는 과학자들이 정확히는 모릅니다. 다만 중력파는 검출되었고, 중력파는 질량이 없는 파장이므로 빛의 속도와 동일하다라고 답을 내렸습니다.
@user-hv1br8gp3e
@user-hv1br8gp3e Ай бұрын
@@Dhjiredjk 설명 너무 잘 해주셔서 단번에 이해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minbon
@minbon 25 күн бұрын
우주먼지님, 항상 궁금한 게 있어서요.. 전자부터 은하까지 모두 회전운동을 하는데 우주 전체(적어도 우리 우주)가 회전운동을 한다고 생각하면 안 될까요? 우주 전체가 회전하고 있다면 우리 시점에서 다른 은하들을 보면 멀어지고 있다고 착시하게 될까요? 새로운 망원경의 놀라운 발견을 볼 때마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user-dn7ry1bc3l
@user-dn7ry1bc3l Ай бұрын
태양은 고독한 항성인가 가출한 항성인가 ㅎㅎ
@HanRaGo
@HanRaGo Ай бұрын
둘 다 ㅋㅋ
@imyed123
@imyed123 Ай бұрын
행성 수준이 진화발전 하면 은하중심으로 점점 가까워집니다
@JenielShin
@JenielShin Ай бұрын
3:56 우리나라 좋은 나라.
@user-hm9qz6iu7i
@user-hm9qz6iu7i Ай бұрын
태양을 둘러 싸고 있는 거대 거품은 초신성 수백개가 터지면서 만들어준 보호막 같은거네요 ... 같이 만들어진 큰별들이 초신성폭발로 사라지고 우리태양과 같거나 적은 적색왜성만 남은건가요? 센타우리 항성계 같은 ... 그래서 외로이 혼자 있는것처럼 보이는건가요?
@reset21
@reset21 Ай бұрын
06:30 출신 성분?;;;
@keibeee7129
@keibeee7129 Ай бұрын
강조가 엄청나네요 ㅋㅋㅋ
@user-mn7xo8iq3e
@user-mn7xo8iq3e Ай бұрын
별 족보 알아보기는 생명의 기원 찾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다. ㅎ
@user-fu3gb2dm8u
@user-fu3gb2dm8u Ай бұрын
꿀잼
@changhwalee1400
@changhwalee1400 Ай бұрын
4분쯤 말씀에. 왜 흩어지죠? 중력으로 서로 붙잡고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요? 은하의 자전 원심력인가요?
@sunglee500
@sunglee500 Ай бұрын
10 억년 뒤 20 억년 뒤 더많은 지적 생명체 행성들이 나타나지 않을까? 지구가 앞으로 우주역사에 있어 초기 최초의 지적문명 행성이 아닐까?
@GYJ1209
@GYJ1209 Ай бұрын
거 어디 태씨입니까?
@vanilla_ice_no1
@vanilla_ice_no1 Ай бұрын
인공위성이 지구를 도는것이 위성은 앞으로 직진함과 동시에 아래로떨어지는데 지구가 둥그니까 그 균형이 맞아서 계속 빙빙도는걸로 알고있는데 지구나 달이나 이놈들과 우주에 모든 돌고있는것들은 처음에 생겨날떄 어떻게 그 속도와 중력의 균형을 맞춘걸까요 ??
@namhwanoseon
@namhwanoseon Ай бұрын
원래 한 뿌리에서 태어났거늘 어찌 그리 멀어지게 되었는가...(?)
@jakjang6352
@jakjang6352 Ай бұрын
1:55 자막에 오탈자 있네요 ㅎㅎ
@cheonsong2718
@cheonsong2718 Ай бұрын
우리나라에 품기에는 스케일이 크네요.😊
@cintamanipark4274
@cintamanipark4274 Ай бұрын
드디어 출생의 비밀까지😅
@user-zq4zx4fg1j
@user-zq4zx4fg1j Ай бұрын
질문이요! 우리 태양계의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해서 지구에 사계절이 나타나듯 태양은 우리 은하 중심으로 공전한다고 알고있는데.. 그 우리 은하를 태양이 공전하면서 지금까지 나타난 현상에 대해서 알수있을까요..제 생각에는우리 태양이 우리 은하를 공전하면서 무수히 많은 일이 일어났다고 알고있는데..예를 들어 수많은 멸종같은 시대가 이루어 졌다고 저는 봅니다..지금 현재 우리 태양계가 그 시기를 향해 가고있는거 같은데..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우리 태양계가 은하가 돌면서 지금까지 나타난 현상이 무엇이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에 대한 답. 답)알수 없습니다. 모릅니다. 과학자들이 계산하기로..태양계는 약 2억년에 한바퀴 우리 은하를 1회 공전합니다. 2억년÷360도를 해보시면, 1도 인류가 탄생하고 "1도"도 공전하지 못한 인류가 은하를 공전하면서 일어난 현상을 알수는 없지요.
@holymolymoon
@holymolymoon Ай бұрын
급 궁금한 게 생겼는데요! 모든 천체는 반시계 방향으로 자전하나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우주에는 방향이 없으니, 시계 방향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래에서 위로쳐다보면 시계 방향이였다가도 위에서 아래로 쳐다보면 반시계 방향이 되는 것이요. 또한 아래가 위라면 위가 되는 것이고, 위가 아래라면 아래가 되는 것이지요.
@mikang1234
@mikang1234 Күн бұрын
본가랑 연끊고 지내면 이래서 좋다.
@sid_huh
@sid_huh Ай бұрын
저렇게 많은 성단들이 같은 곳에서 태어났는데 서로의 중력에 이끌려서 붙어있는게 아니라 각자가 흩어졌다는게 신기하네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우주에 중력만 있다면 안흩어졌을 것이라서, 어떤 힘에 의해 흩어질수 있는지 연구중입니다. (어떤 힘이란 종류가 많지요) 1.잔여 폭발력. 2.성단 외부에서 성단으로 영향을 미치는 외력. 2.오랜시간 동안 성단 내부 폭발이 있었다면 성단 내부 폭발력. 등등이요.
@whentheygolow_wegohigh7306
@whentheygolow_wegohigh7306 Ай бұрын
천상천하 유아독존. 지구의 비밀을 알고자 했더니 태양의 비밀을 알아야하는구먼.
@ajjay5967
@ajjay5967 Ай бұрын
성운과 은하의 차이점은 뭔가요? 영상보니까 은하보다 큰 성운도 있던데...핵에 블랙홀을 가지고 회전하는지의 유무인가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검색하면 나온다.
@ajjay5967
@ajjay5967 Ай бұрын
@@Dhjiredjk 알았다
@ohnato
@ohnato Ай бұрын
우리은하도 과거 여러개의 은하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것을로 추정되는데, 과거의 거대 성단은 병합된은하의 잔해 내지는 충돌흔적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user-ps8lb2mf9m
@user-ps8lb2mf9m Ай бұрын
우리은하를 기준으로 별과별 사이의 거리가 태양과 센터우리 거리보다 더 훨씬 가까운 별들이 있을까요? 예를들면 1광년? 정도?
@user-pk2zr3gc3f
@user-pk2zr3gc3f Ай бұрын
우주과학 유튜브를 보면 우주 과학자들은 물론 우리가 사는 태양계처럼 외톨이 항성들도 많지만 그 외에 대부분의 항성들이 최소 2개 이상의 항성들이 1광년 거리보다 훨씬 적은 수십억에서 수백억 Km의 거리에서 서로를 적게는 몇십년 만게는 몇백년의 세월을 두고 서로의 주위를 공전하는 2중성계 내지는 3중성계 이상의 다중성계로 이루어진 항성계가 지금까지 발견된 항성들을 기준으로 봤을때 절반 이상이랍니다!!!!..... 또한 은하의 중심부로 갈수록 즉 우리 은하의 중심에서 앞 뒤 좌 우 방향으로 최소 5,000~10,000광년 사이에는 우리 은하에서 별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별들의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끔씩 하나의 항성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다른 항성계의 경계선 안쪽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나가는 경우도 다반사고 또한 항성계끼리 서로 충돌하는 경우도 아주 가끔씩은 발생하며 초신성 폭발등의 반응들이 지금 현재까지도 왕성하고 활발하게 진행중이라서 바로 그 단 하나의 초신성 폭발의 잔해들로인해 우리 은하계 않에서 하루에도 수십에서 수백개의 별들의 탄생하는 장소입니다!!!.... 그렇다보니 우리 은하의 중심부에는 우리가 사는 태양계와 우리가 사는 태양계에서 가장 가까운 4.3광년 거리의 알파 센타우리 항성계와의 거리와 공간 사이에 우리 태양보다 질량과 부피가 최소 몇배에서 몇십배 혹은 그 이상되는 초 거대 항성들이 밀집도를 놓고 말하자면 무려 1,000개 이상 되는 우리 태양계와 같은 항성계가 서로에게 중력의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집단을 이루고 있답니다!!!!......
@CH-tz5eq
@CH-tz5eq Ай бұрын
4:24 성'간'이죠?
@user-up4vl8oj3m
@user-up4vl8oj3m Ай бұрын
성감대임
@user-pi7no4vh3e
@user-pi7no4vh3e Ай бұрын
먼가 오묘하네 해 너...
@user-nd8rs7mu9p
@user-nd8rs7mu9p Ай бұрын
지식인분들 궁금합니다. 태양계가 이동하고 있는데, 관측 가능한 우주 지도에서 볼 때 어디로 이동하고 있는 건가요?…
@mcmt
@mcmt Ай бұрын
은하단 끼리는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중입니다 우주는 단 하나의 기준이 있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돼요 일단 안드로메다은하와 가까워지고 있으니 안드로메다은하 방향이라고도 할 수 있겠군요
@도덕군자
@도덕군자 Ай бұрын
1:27 ESA(European Space Agency) 유럽 우주국
@user-sv9td9nh7d
@user-sv9td9nh7d Ай бұрын
우주가 아직 인플레이션 한다면 반대로 모으는 반작용은 없나, 또 인플레이션하는 힘을 빌려 외계행성으로 갈 방법은 없나.
@Tiffany_At_Breakfast
@Tiffany_At_Breakfast Ай бұрын
태양의 출생의 비밀, 정말 궁금해요. 지구에 생명체가 존재하게 된 사연도 밝혀질듯..^^ 글 쓰다보니 왠지 (막장)드라마 스토리? 죄송합니다! 😂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태양 출생의 비밀 - 영원히 풀지 못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정만 가능한 영역입니다. - 경찰이 버려진 아이(태양)의 죽은 엄마아빠를 찾는 것과 똑같은 이치이지요. 오래전에 죽어서 버려진 아이의 엄마아빠의 시신 이 온전히 남아 있을리도 없으니, 경찰은 버려진 아이의 엄마아빠를 어떻게 찾아보려 할까요? - 맞습니다. 버려진 아이의 DNA 정보로, 온 산천하를 까 뒤집어 시신이란 시신은 다 찾아야 하고, 시신의 조각이란 조각은 다 찾아서 DNA를 전부 조사를 해보는 방법 뿐이지요. 그래서 천문학자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우리 태양과 태양계의 항성과 같은 원소구성으로 이루어진 성운이나 항성계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원소구성의 성운이나 항성계를 찾는다고 그곳이 형제들의 별이라고 이야기 할수 없지요. 왜냐? 인간의 경우 DNA가 99%이상이 맞으면 친자나 친자매임을 확인할 수 있으나, 별은 DNA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비슷한 원소구성을 가진 성운이나 항성계를 찾는다해도 그게 아버지어머니별의 시신이라던가,,친자매별의 시신이라 단정할수 없지요. 왜냐? 옆집 아저씨와 앞집 아저씨는 DNA는 틀리지만,, 인간이라는 것을 구성하는 원소는 같거든요. 즉, 사람도 구성원소가 같다고 친자이니 친자매형제임을 단정할 수 없듯이,, 성운이나 항성계 또한 DNA를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 원소를 가지고 있을 뿐이므로 원소만 같다고 친자매인지 친형제인지는 단정할수 없지요. 결국 태양의 출생의 비밀은 영원히 추정만 가능한 영역이 되는 겁니다. 이미 과거의 명백한 모든 증거들은 50억~70억년 전에 사라졌기 때문이랍니다.
@user-ci6xg7dw2l
@user-ci6xg7dw2l Ай бұрын
위 주제와 상관없이 달의자전에 대해서요. 언제 한번 영상으로 보여줫으면 해서요. 저도 헷갈리고 유튭이나 네이버 설명도 다 앵무새처럼 달도 자전하는데 공전일수와같다 그래서 동주기 자전이다 라고 /네이버 지식인에 공이 달이라 치고 실로 매달아 돌리는 것과 같냐라고 물었더니 아니다 스스로 자전한다 라고 말하더라구요.서울대 지구과학 연구원분인데 나사에 지구편 들어가서 번역까지 하면서 이해함. 공 매달아 돌리는게 맞아요. 지구자전은 태초의 관성회전이 아직적용중이고 달은 중력잠금으로 순회전이 0인상태로 구분 순회전이 없이 공전에의하여 중심축이변하니 달의입장(우주적관점)에서 자전이다 요로케 설명햇으면 쉬울껄
@user-dq9nc2bo9i
@user-dq9nc2bo9i Ай бұрын
인간이 헤아릴 수 없는 광대한 우주, 기대 수명 80 정도 서로 다투지말자 삶은 먼지다.
@user-sjqowoxm7ajsj
@user-sjqowoxm7ajsj Ай бұрын
4:25 자막 오타?
@cataclysmhw4394
@cataclysmhw4394 Ай бұрын
처음부터 혼자 떠돌다 강력한 외력에 팅겨나왔을지도
@person.a8848
@person.a8848 Ай бұрын
뜨거워라😊
@에리니스
@에리니스 Ай бұрын
태양만세
@user-um3mh9vo5b
@user-um3mh9vo5b Ай бұрын
한가지 사고실험을 한다면...... 나는 10살이고....... 10광년 떨어진곳에 나의 10살 친구가 있습니다........ 이때 지금 나의눈에 보이는 친구는 막 태어난 갓난아이가 맞것죠....???? 그럼 내가 빛의 속도로 그 친구한테 가면 ...... 난 20살이 될거고......(아니면 10살..??) 그때 그 친구는 몇살 일까요....???? 빛의 속도로 달리면 공간이 줄어들어 순간이동 인가요...??? 그럼 그친구는 0살....??? 아니면 10살 ...???? 아니면 20살....??? 또한 나의 나이도 20살은 맞는건가요...??? 빛의 속도로 달리면 서로 다르게 시간이 흐르니 ..... 그 친구가 설마 20살은 아닐거 같고.... 참으로 아리송 합니다......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상대성이론을 믿으시믄 아리송할꺼는 없습니다. 안믿으믄 아리송 할수도 있고..님께서 믿는다고 치면, 우선 당신의 친구께서 10광년 떨어진 곳에서 태어날수는 없으니. 다른 예를 듭시다. 1. 10광년 떨어진 곳에서 10년전에 애기가 태어났고, 당신은 당신이 10살되던때에 눈이 천리안이라서 지구에서 애가 태어나는 걸 보았습니다. 그 애는 그 곳에서는 10살이 되어 있을 껍니다. 2. 당신이 애기가 태어나는 걸 본 순간 빛의 속도로 10광년 떨어진 그 별로 그 애를 만나러 날아갔다. 그러면, 당신의 신체나이는 안늙습니다. 당신 신체나이 및 나이가 10살로 있을 꺼구요. 당신이 그 별에 도착해서 그 애를 만났을 때 그 애는 20살입니다. 감사합니다.
@user-um3mh9vo5b
@user-um3mh9vo5b Ай бұрын
@@Dhjiredjk 답변 감사합니다.....
@user-gr7bb4ev4x
@user-gr7bb4ev4x Ай бұрын
자막오류, 편집실수좀 줄여주세요🥲🥲잘보고 있습니다
@rx1gsi
@rx1gsi Ай бұрын
판타지소설이나 무협지를 읽다가 `이런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있누`라고 하지만 정작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에서 우주를 생각하면 판타지 소설이나 무협지속 말도안되는 설정을 아득히 넘어서는 황당함이란...
@user-Seige.Breakers
@user-Seige.Breakers Ай бұрын
우리은하 자막이 우리나라로 되어있네요
@PPTScience
@PPTScience Ай бұрын
혹시 혼자서 편집하시나요? 최근 영상들을 보니까 음성과 불일치하는 자막과 빈 영상이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user-np7gt7yg3p
@user-np7gt7yg3p Ай бұрын
우리집 삼형제도 각자 따로 사는데 내가 고향이 어디라고 알려주지 않으면 가까운 지인이 추정으로만 우리집 삼형제가 각각 어디사는지 어떻게 알까? ㅋㅋㅋ
@user-xi9jk4uk2s
@user-xi9jk4uk2s Ай бұрын
플레이아데스 얼마전에 황소자리에서 쌍둥이자리로 넘어갔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kyoungsookim7556
@kyoungsookim7556 Ай бұрын
우리는 우주먼지 라기보다도, 우주바이러스정도가 아닐까요
@moonfloating3857
@moonfloating3857 Ай бұрын
흩어지게 하는 힘은 어디서 온걸까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흩어지게 하는 힘은 어디서 오나요? 란 질문에 어느 한가지 힘을 이야기하면, 공격성 댓글이 달릴수 있답니다. 세상에는 워낙 많은 밝혀진 힘과 밝혀지지 않은 힘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우주 만물을 흩어지게 하는 힘은 어디서 오나요?에 대한 답은 쉽지 않답니다. 누군가는 "암흑에너지"라고 답을 할수 있답니다. 암흑에너지가 우주를 팽창시키는 미지의 힘으로 정의 되거든요. 그래서 대충 암흑에너지에서 우주가 흩어지게 하는 힘이 온다라고 대답해도 됩니다만, 몇몇이 또 물어볼껍니다. 암흑에너지가 뭔데? 그 힘은 어디서 오는 건데? 라고요. 그걸 대답하면 또 그건 어디서 오는데?로 질문이 반복될수도 있어요. 여기서 암흑은 "알수없는 미지의"란 뜻인건 아실꺼고요. 그래서 그냥 "우주에서 우주에 만물이 흩어지는 이유는 우주가 엔트로피의 법칙을 따라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이야기하는게 젤 낫지 않을까 합니다. 엔트로피의 법칙이 뭔데?라고 누가 물으면 "검색해봐라"하시면 됩니다.
@chwimi_is_music
@chwimi_is_music Ай бұрын
뜬금질문이긴 하지만.... 플라이성단이라고 부르나요?? 저는 플레이아데스성단이라고 부르는건줄 알았어용 플라이가 더 부르기 편한거같아서..ㅋㅋ
@iiii-je4nh
@iiii-je4nh Ай бұрын
이게 아부지도 없는게 까불어
@qoxneu28m2nfcma
@qoxneu28m2nfcma Ай бұрын
3천만년 내로 생긴 별들이 3천광년 떨어져있다면 46억년전 생긴 태양의 형제들은 어디쯤..
@mcmt
@mcmt Ай бұрын
성단과 성단 사이 초신성 폭발에 밀려나 뭉친 분자구름벽에서 태양 홀로 태어났을 가능성은 없을까요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일부 천문과학자들"태양이 어떻게 생성되었는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신 몇 몇 과학자분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학자분들은 이 주제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왜냐면... 태양이 어디서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내기는 솔직히 힘들기 때문입니다. 먼 곳의 성운을 관찰해서 성운안에 있는 별이 어떻게 생성되었는지는 지구에서 관측을 하면 성운이 모두 보이고, 별이 생성되는 것도 보이기 때문에 이런 것을 천문학자들이 연구를 합니다. 우리가 수십수백 광년 떨어진 곳에서 태양계를 망원경으로 본다면 태양계 주변의 환경을 확인할수 있습니다만, 우리 태양계에서 우리 태양계의 주변환경을 확인 할수 없기 때문에 태양계의 생성을 알아내는 너무도 너무도 어려운 일이 됩니다. 일부 이 주제로 관심을 가진 과학자들이 발표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세대별(popuation 3 star)가 우주 곳곳에 있었다. -그중 하나가 터졌다. 그 폭발로 2세대 별(Population 2 star)들 다량으로 생겼다. -2세대 별이 다량으로 생성될 때, 그 중 태양질량 30배 정도의 2세대별이 생겼는데, -이 2세대별이 폭발하여, 태양계(태양도 3세대별) 및 여러 3세대(Population 1 Star)를 만들었다. -태양계의 태양 및 기타 여러 3세대 별을 만든, 2세대별이 어디에 있었고, 언제 터졌었는지 모르지만, -그냥 태양(계)를 만든 2세대별의 이름을 "Coatlicue star(=mother of the sun)"로 가상의 이름을 붙이자. -참고로 코아틀리쿠에는 마야문명의 태양신의 어머니 이름이랍니다. 모든 과학자가 이런 연구나 이런 이름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과학자들이 자기들끼리 내놓은 가설입니다. 여기까지 발표가 되었습니다.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참고로..한가지 덧붙이자면.. 의미가 없는 내용이라보시면 되구요. 그래서..이런 내용을 소개하는 천문학자분들도 없고요. 이런 내용으로 다큐만드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냥, 이런거 발표하신 극소수 학자분?들도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하고 스킵하세요.
@Doubleshot-cp6iv
@Doubleshot-cp6iv Ай бұрын
넘 어렵다
@user-rw8yj7ru7v
@user-rw8yj7ru7v Ай бұрын
별들도 카르텔이여?
@user-db9ep8fs6o
@user-db9ep8fs6o Ай бұрын
지식 전달 채널인데... 자막에 오해를 부를수 있는 오타가 몇개 좀 보이네요... 왠지 프로그램 쓰시는거 같은데...조심하셔야 할듯 합니다.. 한번읽어보고 다시길...성간을 성감으로 달린거도 보이고..흠... 내가 틀린거가?ㅋㅋㅋㅋ
@user-oh6cc4mn4
@user-oh6cc4mn4 Ай бұрын
저 안경 끈 좀 누가 빼줘요~^^;;;;;
@user-dm4zo6uv6s
@user-dm4zo6uv6s Ай бұрын
빅뱅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팽창하고 있다고 하는데 우주가 팽창하고 있기 때문에 태양과 함께 탄생한 별들은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또 별들의 질량이나 탄생한 위치에 따라서 추진 에너지가 달라져서 팽창 속도와 방향 또한 달라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DDol_Pan555
@DDol_Pan555 Ай бұрын
그렇다면 어떤 의미로 우린 모두 외계인이네
@user-yr4sb3kx2f
@user-yr4sb3kx2f Ай бұрын
저 찾으셨나요?
@HanRaGo
@HanRaGo Ай бұрын
저는 전혀 말도 안되는 태양의 탄생을 말해보겠습니다. 태양이 탄생하기도 전 50억년(태양은 46억) 전 대규모 초신성이 마구 닥치는 대로 일어났고 그 여파속에 다양한 별들에서 터진 성운(구름, 가스, 먼지등)이 우주 여기 저기로 흩어지던 중 비어있던 우주 공간에 서로 뭉쳐 46억년전 우연찮게 태양이 탄생했다.
@grbear
@grbear Ай бұрын
플레이아데스는 그리스 신화 타이탄의 일곱딸이니까 일곱개의 별이라고...
@jino78
@jino78 Ай бұрын
그런데 안경끈 진짜 왜하는거에요^^ 패션으로 생각하고 한건가요? 아니면 시력 때문에 안경을 벗을일이 자주 있어서?
@user-im7wg5rf1k
@user-im7wg5rf1k Ай бұрын
슬마 가출?
@user-zu7wp5mw4k
@user-zu7wp5mw4k Ай бұрын
태양부터 외계별 이었던거야?
@alefarm8306
@alefarm8306 Ай бұрын
제가 정말로 궁금한건데 현실적으로는 당연히 불가능이겠지만 이론상으로 항성이 중력붕괴를통해 중성자별로 붕괴하면 다시 항성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나요?? 이론상으로여!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현재로써는 중성자별이 다시 항성으로 되는건 존재하지 않는다 봐야겠지요. 왜냐? 시간이 역행해야 하는 방법 뿐이 없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시간의 역행이란 뭘까요?) ㅡ인간이 과거로 가는 것. ㅡ폭발한 자동차가 저절로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 ㅡ깨진 유리잔이 저절로 다시 깨지기 전으로 돌아가는 것. 요런게 시간의 역행인데요. 거성이 폭발한 후 붕괴하면 중성자별이나 블랙홀이 되는데.. 중성자별은 블랙홀이 될뻔하다가 몇 끗이 모자라 못된 놈인데요. 다시말하면 블랙홀이 될 뻔하다가 되다 만 놈입니다. 중성자별이 블랙홀로 진행할수는 있어도 다시 항성으로 되기 위해서는 시간을 역행시키는 방법 뿐일 듯 한데, 인류는 아직 시간의 역행을 관찰한 적이 없답니다. 중성자별이 항성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을까란 이야기랍니다.
@user-rl2ch8xt5q
@user-rl2ch8xt5q Ай бұрын
태양이 남의 자식이었어?
@CHLee-dm1kg
@CHLee-dm1kg Ай бұрын
제발 안경줄 누가좀 뺏어라
@user-so5uk5ex3b
@user-so5uk5ex3b Ай бұрын
저만 영상 틀어놓고 낮잠자나요?ㅋㅋㅋㅋ 꿀잠보장인데
@samki530
@samki530 Ай бұрын
용의꼬리가 아니라 닭의벼슬이 되기로했나보죠...아무래도 두목소리듣는게 좋을수도있으니깐 말이죠..
@vefveflute8019
@vefveflute8019 Ай бұрын
우리 태양은 플레이아데스에 속한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직 인간의 과학이 이것을 증명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도 됩니다.
@user-vc3rv5ob9s
@user-vc3rv5ob9s Ай бұрын
좀 천천히 말해요 무엇에 쫒기는듯 그렇게 빨리 해야 되나요
@kwanghuh8445
@kwanghuh8445 Ай бұрын
정말로 과학자들의 오묘한 분석이 응미롭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신이 우리을 위하여 만들었을지도 모르게 다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servantofjesus832
@servantofjesus832 Ай бұрын
애초에 열역학 1법칙 2법칙 에너지 질량 보존- 에너지는 변환이 되지만 총질량과 총에너지는 변하지않습니다. 이는 에너지와 질량이 스스로 생겨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열역학 2법칙은 모든 것은 질서에서 무질서로 가지 무질서에서 질서로 움직이지않아요 또 단순하게 우주의 4대힘 약력 강력 전자기력 중력만 하더라도 이것이 정확한 값에 맞아 떨어져야 지금 우주가 존재하는데 이 확률만으로도 1/10^500입니다. 우연히 절대 불가능하죠 ㅋㅋ
@kwanghuh8445
@kwanghuh8445 Ай бұрын
@@servantofjesus832 그러니 까요.
@user-pc7ub1ed2m
@user-pc7ub1ed2m Ай бұрын
가설들을 모아서 진실인것처럼 얘기하시네요. ^^ 아직 아무것도 증명된 것이 없다.
@lenahyo
@lenahyo Ай бұрын
와 당연히 산개성단은 각자 태어난줄 알았는데...
@ranma1213
@ranma1213 Ай бұрын
유아독존 태양이 우리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우리같은 외계인은 굉장히 드물게 존재할지도 모른다.
@user-oh6cc4mn4
@user-oh6cc4mn4 Ай бұрын
빅뱅이론의 고정관념 때문에 더 큰걸 못보고있다.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과학자들이 빅뱅이론에 고정관념에 빠졌다고 생각하시는군요. 과학자들은 빅뱅이론에 모든 걸 끼워맞춰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빅뱅이론이 맞는지 틀린지를 관측을 통해 검증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빅뱅이론이 맞다면 우주밖에서 "이런 현상이 벌어졌을 것이다"라는 가설을 세우고 그런 현상이 있는지 실제 관측하는 겁니다. 실제 관측하면서, 새로 발견한 현상이 빅뱅이론과 맞지 않으면 새로 발견한 현상을 기반으로 그에 맞는 다른 반대 이론이 나오는겁니다. 이게 과학자들이 하는 일입니다. "어? 빅뱅이론으로 추정한 값과 현상이 실제 관측하여 보니 틀리잖아? 이러면 안되는데? 실제 관측한 값과 현상을 빅뱅이론 추정값에 억지로 끼워 맞추자!" 라고 미친 생각을 하는 과학자는 없습니다.
@ahurared
@ahurared Ай бұрын
그냥 다 할일없은 사람을이 뇌피셜쓴것 같아
@Dhjiredjk
@Dhjiredjk Ай бұрын
그냥 다 할일없는 사람들이 뇌피셜을 쓴것 같아. 태양의 탄생과 관련된 내용은 엄밀히 뇌피셜은 맞습니다. 태양을 형성하게 했던 분자구름을 만든 별이 지금은 사라지고 없으니까.. 어떤 별에서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진짜로 아는 건 불가능하지요. 1)어떤 초신성이 폭발해서 분자구름을 만들었는지? 2)초신성이 폭발해서 생긴 분자구름이 즉시 태양계를 형성한 것인지, 주계열단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주변의 어떤 별들의 항성풍에 의해서 밀려난 분자구름이 한곳에서 모여서 태양계를 형성한 것인지, 아니면 우리 은하에 존재하는 소은하가 과거에 우리 은하와 합쳐지면서 태양계가 형성되었는지, 아니면 우주공간에 태양의 수십배의 주계열 단계의 거대항성들이 직접 태양풍에 실어서 뿜어낸 원소들이 모여서 오랜시간 분자구름을 형성해서 태양계를 형성하게 되었는지? 정확히 모릅니다. 영원히 모를 것입니다. 말했듯이 과거에 증거들은 시간속으로 사라졌으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천문과학자들을 "그냥 다 할일없는 사람이 뇌피셜을 쓴 것 같아"라고 하면 안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이야기하는 몇몇 사람들을 내가 보았는데요. 얘들이 하는짓이.. TV에 명왕성이 나오니까 침을 질질흘리며 "와~~명왕성이 저렇게 생겼네" 하더라구요. 또, TV에 과학강좌가 나오면 자기가 많이 안다고 "야~~너 그거 알아? 빛의 속도가 초속 30만 킬로미터로 가장 빠르데" 또, 공상과학영화가 나오면 자기가 많이 안다고 "야,, 빛의속도로 가면 안 늙는거 아냐?, 그리고 우리 은하가 (막대)나선은하인거 아냐? 우리 은하 지름이 10만 광년이라더라. 너 또 그거 아냐? 안드로메다가 우리 은하랑 나중에 충돌해.ㅋㅋㅋ" 합디다. 그런 것들을 모두 지들한테 가르쳐 준 분들이 지들이 "그냥 다 할일없어가지고 뇌피셜이나 쓴다"는 그분들인데요. 말이죠. 그래서 내가 그 애들한테 한마디 했지요. "할이없어가지고 뇌피셜 쓰는 그분들은 월급을 받는데",,, 너희들은 무슨일 하냐? 혹시 댓글만 쓰고 다니는건 아니지? 라고요.ㅋㅋㅋㅋ
@user-jd7tj2sj7s
@user-jd7tj2sj7s Ай бұрын
오늘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우주를 보면서 수많은 논리로 잘난척들은 하지만 /정작 옆에 있고/ 지구생명체의 생명줄인 /태양의 역사를 모르니 /이걸 어떻게 생각해야할까.// 자기동네는 모르고/멀리있는 동네는 안다고 /말하면 누가 믿을까.//내동네부터 알고 여행을 가시길 바랍니다.//
이 은하는 보이지 않습니다! | 드디어 밝혀지는 암흑 물질의 정체..?!
18:30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Рет қаралды 250 М.
天使救了路飞!#天使#小丑#路飞#家庭
00:35
家庭搞笑日记
Рет қаралды 89 МЛН
Чёрная ДЫРА 🕳️ | WICSUR #shorts
00:49
Бискас
Рет қаралды 5 МЛН
Get 10 Mega Boxes OR 60 Starr Drops!!
01:39
Brawl Stars
Рет қаралды 17 МЛН
The Joker saves Harley Quinn from drowning!#joker  #shorts
00:34
Untitled Joker
Рет қаралды 69 МЛН
드디어! 빅뱅 직후, 태초의 어둠이 끝나던 순간을 포착하다!
18:14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Рет қаралды 132 М.
태양의 잃어버린 형제별...지구인이라면 관심 가집시다😢
24:17
만약 우리가 이곳에 살았다면 우주의 존재도 알지 못했을 겁니다!
13:29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Рет қаралды 496 М.
제임스 웹, 죽은 별 곁을 맴도는 좀비 행성을 발견했다!?
13:46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Рет қаралды 84 М.
天使救了路飞!#天使#小丑#路飞#家庭
00:35
家庭搞笑日记
Рет қаралды 89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