Пікірлер
@nweda7
@nweda7 2 күн бұрын
세후 1800 진짜 개고생 하셧네요 ㅠㅠㅠ
@mtt-ek7pw
@mtt-ek7pw 6 күн бұрын
댓글은 자주 남기진 않지만 세림님 영상 보면서 도움 많이 받아가요!
@k-lala
@k-lala 26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user-wb4gv7vf7i
@user-wb4gv7vf7i 28 күн бұрын
새로운 영상도 올려주세요 :)
@user-uq6ci6ez3x
@user-uq6ci6ez3x 28 күн бұрын
요새 연구 직종 유튜버 분들 종종 보이는데.. 공감되는 말씀을 가장 많이 해주세요 내 이야기를 건너 들었나 싶을정도로😂 그래서 위로를 많이 받아요 감사합니다.
@Frost-1209
@Frost-1209 29 күн бұрын
물가높은 뉴욕에서 식비랑 통신비 합쳐도 450 언저리로 나옵니다. 좀 많이 쓰시는거 같아요
@zef2298
@zef2298 Ай бұрын
긴글주의 미국에서 고등학교 2년 다니다 정리하고(코로나 터지기 일년전) 현재는 직딩으로 살고 있습니다. 초기 반년째 이전까지는 좋았습니다. 공기도 좋고 사람들도 밝고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배려도 잘해줬습니다. 근데 반년째 되니까 뭔가 조금씩 꼬이기 시작하더니 1-2년째 됐을 때는 학점은 학점대로 문화는 문화대로 뜻대로 안되는 게 한국에 있었을 때하고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너무 많아졌더군요. 저 역시 2년차때 번아웃으로 인해 심하게 폭발해서 가족한테 너무 힘들다고 연락하니 가족은 우리는 너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니까 정리하고 돌아오라고 하더라고요. 그 말은 들은 저는 혹시나 발생할 후폭풍때문에 잠시 고민했지만 지금의 공부, 언어, 문화 할거 없이 모든 게 다 거지같은 생활에서 벗어나는 게 우선이라 생각하고 결국 수락했습니다. 현재 우울증, 불안증, 자해 등의 정신질환 때문에 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원래부터 정신건강이 안좋아서인 것도 있겠지만 유학생활 하면서 겪은 온갖 거지같은 일들 때문에 다니고 있는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사실 미국에 있었을 때도 어떤 선생님께서 저보고 힘들어 보이니 병원에 가보라고 해서 몇번 갔는데 문제는 제가 학교 다녔던 곳이 뉴욕, LA같은 인프라가 발달한 도시에 저같은 한국인이 많이 사는 곳이 아니라 업타운(이라 쓰고 깡촌이라 읽는다)이라서 병원 한번 가는데 선생님 차 타고 겨우 도착해서 상담을 해도 영어로만 상담을 해서 제 상태를 제대로 표출할 수 없었습니다. 학교에서 현지 학생 선생님과 얘기를 해도 기본적인 것만 얘기가 통하고 속으로는 보이지 않는 벽이 있었고 제가 남자라서 그런진 몰라도 미국 특유의 마초이즘 때문에 은근히 눈치도 많이 보고 먹는 것도 영 시원치 않고 학점은 F만 아니면 다행이고... 이런 것들에 진절머리가 나는 걸 넘어서 앞에서 말한 정신질환에 걸린 저로선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는 게 아니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결국 귀국행 비행기를 택했습니다. 귀국 이후 이런저런 일들을 겪다가 현재는 전술했듯이 직딩으로 밥벌어먹고 살고 있습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 미국에 갔는데 다시 한국으로 오는건 하느님, 부처님도 몰랐을 겁니다. 누군가는 큰 악몽 꿨다 생각하고 훌훌 털어버리라고 말하겠지만 그 악몽 때문에 이렇게 병원까지 다닐 정도로 심각한 정신상태를 보면 그런 말이 나올까요? 얘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인터넷 커뮤나 기사글 보면 한국으로 까내리고 미국같은 외국들 특히 선진국들을 치켜 세우던데 저는 그런 글을 쓰는 인간들 싸대기를 후려 갈...기고 싶지만 그건 폭행이니 그 잘난 선진국에 가서 저처럼 1-2년 살아보라고 말하고 싶네요.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길게 썼는데도 제가 말하는 게 뭔지를요. 그래도 이렇게나마 저의 묵은 감정을 드러냄으로써 조금은 나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D_Nuummbbb
@D_Nuummbbb Ай бұрын
그냥 저예요!!!! ㅋㅋㅋㅋㅋ
@user-tp5rb7ug6m
@user-tp5rb7ug6m Ай бұрын
학부생한테 잘해줬는데 대학원생에게는 악마인 경우는 있어도, 그 반대는 못본듯 ㅋㅋ 학부생한테 함부로하는사람이면 대부분 대학원생한테도 똑같은..
@yuicho7594
@yuicho7594 Ай бұрын
엥.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결혼영상 있었던거 같은데...기억이 잘옷됐나...
@selimschalk
@selimschalk Ай бұрын
제가 아닌거 같네요^^
@suddenly_what
@suddenly_what Ай бұрын
어렸을 때 뭣모르고 덤벼보면 그래도 경험이였다 긍정으로 치환할 수 있는데 한두살씩 나이먹고 지켜야 될 것이 늘어나니 세린님 영상으로 참 도움이 돼요. 정말 고맙습니다!
@user-db8jy1dz3g
@user-db8jy1dz3g Ай бұрын
유용한 방송인데 왜 계속하지 않은지요?
@selimschalk
@selimschalk Ай бұрын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는 휴식기입니다 신생아 육아중이에요!
@user-ul1jb1oc3q
@user-ul1jb1oc3q Ай бұрын
이보다 더 공감할수가없다… ㅠㅠ
@user-db8jy1dz3g
@user-db8jy1dz3g Ай бұрын
미국은 교수를 포함하여 교직 종사자(교사)들의 월급이 엄청나게 짜죠, 연봉이 높은 분야는 의대 법대 경영학 정도, 하지만 이런 분야도 민간영역에 비해 너무 적죠,,
@user-jp2fj4se4s
@user-jp2fj4se4s Ай бұрын
혹시 나이가?
@user-db8jy1dz3g
@user-db8jy1dz3g Ай бұрын
옛날에는 미국에서 박사 받으면 인생성공이란 생각이 들었는데 요즘은 생각이 좀 달라졌어요, 박사받기도 힘들지만 받은후 교수로 취업하면 문과의 경우 10만불도 안되는데 요즘 미국 물가를 생각하면 그 월급으로는 혼자살기에 급급한 정도, 나이 30대 중반에 받는 월급치고는 너무 작죠, 공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문과 석박사 추천안합니다
@HHB0317
@HHB0317 Ай бұрын
겁나 피곤하게 사네 ㅋㅋㅋㅋ
@Lee-cu7ss
@Lee-cu7ss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세림님! 영상 유익하게 보고 갑니다~ 저는 3학년 2학기 교육학전공 학부생입니다! 이번학기 졸논 쓰고(가능하면 투고 해볼 생각입니다!) 여름에 summer research program갈 예정입니다! 토플은 100점(speaking 24)에 GRE는 없는데, phd 합격가능성이 있을까요??
@user-hy4lf1jt7u
@user-hy4lf1jt7u Ай бұрын
좋은 말씀입니다.
@parc-eg9oq
@parc-eg9oq Ай бұрын
진짜루요 ㅜㅜ 연구는 모르는 것을 찾아가는 과정인데 그건 필연적으로 끊임없이 내 한계에 부딪히는 과정이니까… 후자의 인식이 강하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는 것 같아요ㅠㅠ 내 관심사, 역량, 대부분의 시간으로 형성되는 연구를 나 자신과 분리해서 평가하는 것도 쉽지 않구요. 후 굳세어라 동지들!
@myhappylife5896
@myhappylife5896 2 ай бұрын
세림님 영상 보다가 너무 공감이 되어서 눈물이 나네요😭😭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yv6uf6bm7e
@user-yv6uf6bm7e 2 ай бұрын
와와 너무 유용해요……
@WookyungCha
@WookyungCha 2 ай бұрын
박사과정 수업(?)시간이 주로 오전~오후대인가요? 같은 대학교에서 박사 중인 지인이 매일 오전에 취침하고 오후에 학교에 나가던데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
@jongwooks8100
@jongwooks8100 2 ай бұрын
1999년 5월에 UIUC 학부 졸업했는데 캠퍼스는 그때와 바뀐게 없네요. 제가 다닐 땐 카페베네, bbq 같은 것은 없었고 Green Street에 target도 없었는데 alma mater 동상 앞은 더 발전한 것 같네요. 지금은 댈러스에 사는데 나중에 꼭 다시 한번 가서 대학 시절의 추억을 느껴보고 싶은 동네 보여줘서 감사합니다.
@selimschalk
@selimschalk Ай бұрын
네 요즘엔 코스트코도 생겼대요~ 댓글 감사합니다!
@oooo-pollloooo
@oooo-pollloooo 2 ай бұрын
제 동생은 미국유학 10년에 집안뿌리가 뽑히긴했어요.. 그리고 어린 나이 아니면 비자도 안나오고 해서 저는 못가고 있네요
@Reenact__
@Reenact__ 2 ай бұрын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user-kn5hf5by9f
@user-kn5hf5by9f 2 ай бұрын
영상 왜 안올리실까여?ㅠㅠ
@jaec4586
@jaec4586 2 ай бұрын
저희 딸이 주니어입니다. Health Science 전공이고 Pre med준비중입니다. 최고의 공립대라고 생각합니다.
@Blue-Water.
@Blue-Water. 2 ай бұрын
UIUC 인근은 안전 문제가 어떤가요? 학교내는 안전하다고 하는데 캠퍼스 밖 Urbana-Champaign 은 어떤가요? 저녁에 걸어다닐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selimschalk
@selimschalk Ай бұрын
안전한 편입니다!
@g.leei.5076
@g.leei.5076 2 ай бұрын
"유학을 가기 전에는 이렇게까지 내가 이렇게까지 변할거라는 예상을 잘 못 했던거 같아요"라는 멘트가 귀에 계속 멤돌아요. 저는 한국에서 학부 졸업하고 바로 결혼 이민으로 미국생활을 시작한 케이스인데, 저도 유학경험이 전혀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간호 공부를 커뮤니티컬리지 부터 다시 시작하여 지금은 석사 NP과정을 밟고 있어요. 남편이 군인이라 2-3년에 한번씩은 이사를 다니고 그렇게 9년이 흘렀네요. 이민 3년차에 겪었던, 이제는 이사를 할 때마다도 겪는, 나도 내가 왜 그런지 설명할 수 없었던 부분들, 그런것들을 세림님께서 더 심층있게 고민하시고 답을 도출해 내신 것에 감탄을 하며 유투브 비디오들 다 정주행 하고 있습니다. :) 무기력했던 지난 날들이 이젠 설명이 되고 납득이 가고 덩달아 위로를 받습니다. 정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댓글을 남겨 봅니다. 💕💕
@selimschalk
@selimschalk 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그리고 응원 드려요 🥰
@user-jl2kc1mb7d
@user-jl2kc1mb7d 2 ай бұрын
전공이 맞아서 선택했는데... 이미 데인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아무리 샤부샤부 하려고 노력해도 선을 많이 넘습니다. 지도교수 바꿔야지 생각은 수백번 했지만, 바꿀 경우 한국은 평이 안좋아져서... 영상은 잘 봤지만, (미리 봤어야 했는데...) 이미 데인 경우, 그 지도교수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일은 다 해놨는데, 갑자기 돈을 안주거나.. 뭐 한 것도 없는데 교수들한테 제 욕할때 감정적으로)
@selimschalk
@selimschalk Ай бұрын
고생 많으시네요. 반면교사 삼아 앞으로 더욱 잘 되시면 됩니다.
@soh7021
@soh7021 2 ай бұрын
저 같아요 이제 여유생기니 남자에 집착하게되고 심심하고 아무리취미를해도 떨쳐지지가않네요 그냥 외로움인걸까요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감정이예요ㅠ
@user-vx3ez5gd3d
@user-vx3ez5gd3d 2 ай бұрын
처음부터 끝까지 구구절절 폐부 깊숙이 공감하고 눈물 흘리며 시청했어요. 저도 지금 이 상황에 끝이 있다는 걸 매일 아침 되새기면서 하루하루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영상 감사해요, 새 영상이 안 올라온 지 좀 된 거 같은데 세림님 어디서든 멋지게 잘 지내고 있으시길 바랍니다.
@selimschalk
@selimschalk 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응원드려요 !!
@chaeinlee
@chaeinlee 2 ай бұрын
연구도 결국 사람과 사람이 모여서 하는 일이라 결국 지도교수랑 연구실 분위기가 가장 중요함. 혼자 연구하는 거 아무리 좋아해도 사회생활 못하고 인간관계 삐걱대면 결국 지옥됨. 마찬가지로 자기주장 강하고 혼자만의 뇌피셜 펼치는 거 좋아해도 연구랑 안 맞을 수 있음. 연구 방법이랑 논문은 형식적으로 굉장히 정형화되어 있고 내용적으로도 대단한 통찰력을 요구하기보단 노가다로 데이터를 긁어모아 최소한의 해석을 낼 것을 요구함.
@user-ck3ii3st2w
@user-ck3ii3st2w 3 ай бұрын
관련 석사가진경우 학부 gpa가 많은 영향을 주나요?? 석사 학점은 좋은데.. 학부학점이 낮아 물어봐요
@selimschalk
@selimschalk 2 ай бұрын
둘 다 영향이 있습니다. 학점이 낮으면 다른 부분에 어떤 강점이 있으셔야 해요!
@Aslzixoabs1027
@Aslzixoabs1027 3 ай бұрын
Intro가 너무 길어요
@stella980510
@stella980510 3 ай бұрын
아직 석사과정이지만 유학준비도 생각하고 있는데...정말 너무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ㅠㅜ하나부터 열까지 뼈까지 공감가는 말 뿐이네요..
@user-ci8bk1gl6k
@user-ci8bk1gl6k 3 ай бұрын
한국 대학원생 입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user-le6yq2yo5y
@user-le6yq2yo5y 3 ай бұрын
공감합니다. 외적 보상 없이 확신으로 밀고 나가야 그나마 연구동력이 되죠…
@wlswnn55
@wlswnn55 3 ай бұрын
링크 중에 어떤 파일 봐야되나요?
@selimschalk
@selimschalk 2 ай бұрын
학과 전공별 연봉 취업 링크 부분 보시면 됩니다!
@wlswnn55
@wlswnn55 3 ай бұрын
어쩜이렇게 객관적인 정보를 주시는지 신기해요 감사합니다
@ho__o__
@ho__o__ 3 ай бұрын
제가 사랑하는 전공으로 대학원을 갔지만 현재는 직장에 다니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공감합니다… 자기확신이 필요한 곳… 그러나 자기확신을 갖기가 너무나 힘든 곳… 멘탈이 정말 단단해야 하는 것 같아요
@WithusBK
@WithusBK 3 ай бұрын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고맙습니다. 풀펀딩관련하여 문의드려요. 풀펀딩은 입학전에 지원 할 수있는 것인지요? 아님~ 입학 후에 지원할 수 있는 건지요? 어느 시점에 풀펀딩을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selimschalk
@selimschalk 3 ай бұрын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지원 전에 아실 수 있습니다. 풀펀딩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에 지원하시면 입학 전부터 풀펀딩 지원을 받겠다는 것을 전제하고 지원하시는 거고 합격 후에도 펀딩 보장 내역을 프로그램에서 알려줍니다. 펀딩이 없는 경우도 지원 전에 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WithusBK
@WithusBK 2 ай бұрын
@@selimschalk 많이 감사합니다.^^
@hannahc8011
@hannahc8011 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세림님 ㅎㅎ 저도 만 26살에 미국에 와서 학부부터 다시 시작했어요 세림님이 말씀들에 참 공감이 많이 가네요.. 같이 힘내요 ❤
@selimschalk
@selimschalk 3 ай бұрын
네 같이 힘내요! 댓글 감사드려요❤️
@jeeeeee3925
@jeeeeee3925 3 ай бұрын
박사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제게 너무 필요한 이야기들이었어요! 겪어내게 될 과정들이겠지만 미리 준비를 해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귀중한 이야기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karl8088
@karl8088 4 ай бұрын
한국 대학원은 약간 이런느낌이고 외국 대학원은 또 다릅니다. 학부의 연장선처럼 공부하되 전문적인 심화된 공부를 하는것이 석사과정입니다.
@user-dv8nm6go3g
@user-dv8nm6go3g 2 ай бұрын
미국이요 아님 유럽이요??
@user-tp5rb7ug6m
@user-tp5rb7ug6m Ай бұрын
석사과정은 나라마다 천차만별이고 박사는 다 연구하는 과정이죠
@user-dv8nm6go3g
@user-dv8nm6go3g Ай бұрын
@@user-tp5rb7ug6m 어떤 식으로 천차만별인가요??
@user-ey3yp1kd1y
@user-ey3yp1kd1y 4 ай бұрын
현재는 최종적으로는 미국 석박사 통합을 가서 교수직을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심리학과 4학년에 막 올라가는데 아직 준비된 것이 많이 없고 막막한 부분이 많네요 😭😭 한국 석사를 하고 미국 석박통합으로 가는 길과 미국에서 석사를 하고 이 길이 잘 맞다면 미국 석박을 하는 길 중에 어떤데 좋을까요? 미국 임상심리 석사를 바로 가려면 어떤게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좋은 유학원 알아보는 방법도 궁급합니다. 또, 만약 임상심리 쪽에서 석사를 하고 석박을 안하는 경우에는 향후 진로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가는지 또한 궁금합니다.
@selimschalk
@selimschalk 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먼저 앞서 질문 해주신 내용 중 많은 부분이 제 체널 첫 영상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시간 되시면 봐주시고요. 마지막 질문의 경우 미국 임상심리에서 석사만 하는 경우라도 동종업계 일로 라이센스를 딸 수 있는 경로가 있습니다만, 임상 심리사 (clinical psychologist)로 일하시려면 박사 학위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user-fu8ot7cj4e
@user-fu8ot7cj4e 4 ай бұрын
혹시.. 다른 영상에 나오셨덛 토목공학 박사 졸업 하신 분은 어디로 가셨는지 조심스럽게 문의드려요~
@user-cw4is7sg1t
@user-cw4is7sg1t 4 ай бұрын
저는 물리학박사가 될거예요 예압 핵폭탄보다 더 강한 행성 파괴급 폭탄을 만들거예요
@user-cw4is7sg1t
@user-cw4is7sg1t 4 ай бұрын
무에서 유를 창조하려는 과정이라 너무나도 힘들고 오래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