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하지마!"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실제로 듣는 말|크랩

  Рет қаралды 262,669

크랩 KLAB

크랩 KLAB

Жыл бұрын

#크랩 #교권 #서이초 #kbs뉴스
2:22 ※바로잡습니다
'부모'를 '보모'로 바로 잡습니다
교권에 대한 목소리가 커진 요즘, 크랩이 현직 교사분들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Пікірлер: 1 200
@YiYi-iv9xc
@YiYi-iv9xc Жыл бұрын
핀란드 사례로는 2021년부터 교실 안전을 위협하거나 방해하는 학생을 학교장이 '퇴학'시키거나 학교폭력 가해학생에게 '교육거부권'을 발동할 수 있게 법안을 고쳤습니다.
@gatsby4070
@gatsby4070 Жыл бұрын
가장 기초가 되어야할 기관인 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쳐야 하는데 학부모가 선생을 가르치고 학생은 선생을 우습게 보니...
@user-bw6ev3jo1i
@user-bw6ev3jo1i Жыл бұрын
어느 직장에서 민원을 개인적으로 받게 합니까? 교사 ‘개인’이 비상식적인 학부모 민원에 ‘대응하지 않도록’ 제도 마련하세요. 더이상 악의적인 학부모 괴롭힘에 무고한 선생님이 죽지 않게 해주세요.
@winstar10-21y
@winstar10-21y Жыл бұрын
오은영 박사가 부모 지들이 직접하라고 가르쳐놓은거를 교사한테 강요하는 어처구니 없는 행태...
@yjk8524
@yjk8524 Жыл бұрын
진짜.. 문제는 어린이집. 유치원교사입니다. 학부모님들의 민원과 갑질은 엄청나죠. 지금 드러나서 그렇지 보육교사들이 겪는 갑질사례를 자세히 다뤄줬으면 좋겠습니다.
@user-cd5sh1uf7u
@user-cd5sh1uf7u Жыл бұрын
아동학대법 개정, 문제행동시 분리, 민원창구 분리 ㅡ이게 교사들이 급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이예요. 학부모님들, 이 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여러분...도와주세요.
@mimi29292
@mimi29292 Жыл бұрын
정말 공감됩니다. 교사 인권 지켜주세요
@야옹이가_야옹
@야옹이가_야옹 Жыл бұрын
교사만 고통받는게 아님 막나가는 학생들 내버려두면 가장 피해받는게 누굴까 계속 같은 반에 있는 학생이겠지
@user-pr4bl9oy8e
@user-pr4bl9oy8e Жыл бұрын
이웃에 선생님이 살고 계시는데 경력 20년차에요.
@user-cl1vt1us1y
@user-cl1vt1us1y Жыл бұрын
타임아웃은 교육학에도 등장하는 개념이며, 나머지 학생을 보호하고, 문제학생에게 진정하고 반성할 시간을 주는 조치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타임아웃은 아동학대라고 합니다. 정말 기본 중의 기본적인 것인데 이게 학대로 여기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을 것 같네요
@user-wp5qz8eu8b
@user-wp5qz8eu8b Жыл бұрын
교사 인권 시급하다. 정부에서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이젠 누구도 교사를 하지 않을것이다. 인간같지도 않은 갑질의 부모들 때문에 수많은 교사들이 병들어간다. 그런 부모들을 빨리 징계할수 있는 특별법이 시급하다.
@eunsoo5000
@eunsoo5000 Жыл бұрын
전직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학부모들에게 너무 지쳐 1년 휴직 중입니다. 이 동영상을 보니 제가 맡았던 만 5세 아이와 학부모가 기억이 나네요. 친구와 게임을 하던 도중 자꾸 본인이 져서 같이 게임하던 친구를 밀쳐서 그 친구는 뒤에 있던 책상 모서리에 뒤통수가 찍히는 일이 일어났었고 분리 조치를 하면서 훈육을 했던 제 손등을 세게 물어서 살점이 뜯기고 손등에 피멍이 약 한달 정도 갔었는데 그런 일을 가해 아이 학부모에게 말하니 선생님이 아직도 얼마나 우리 아이에 대해 판단을 하지 못 하셨으면 우리 아이가 이렇게 깨물고 얼마나 속상했으면 저렇게 애를 밀었겠냐는 말이 돌아오더라구요. 물론 CCTV까지 보여드렸고 원장님까지 계신 자리였습니다. 그 일로 인해 저는 아이들을 좋아해서 시작한 일이 결국엔 아이들은 거들떠도 보기 싫어지고 트라우마로 남는 일이 생겨서 결국 휴직했네요. 이번 서이초 사건은 정말 너무 가슴 아프고 화가 납니다. 아동학대법 무조건 개선되어야하구요 요즘 부모님들 정말 정신 차리셔야될 것 같네요.
@user-ft4so6vd2h
@user-ft4so6vd2h Жыл бұрын
이건 사회전반적인 문제임. 지금 이순간에 자영업장에서, 학교에서, 동사무소에서, 지하철에서 모든 곳에서 이런 케이스가 발생함.
@dydgk9502
@dydgk9502 Жыл бұрын
너는 ‘생각을 하지마’라는 말이 인상 깊었어요. 교사라는 직업이 왜 있는지 의심이 가는 한 마디 였습니다. 또한 학생과 학생의 장난으로 보이는 부분도 선생님에게 책임을 무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며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의 인권도 물론 중요하지만,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의 인권도 중요하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HAEUNS
@HAEUNS Жыл бұрын
모두 교사선생님들이시라서 말을 너무 조리있게 잘 하시네요. 선생님들의 권리와 소중한 생명, 모두 지켜져야 합니다.
@TV-gx2lo
@TV-gx2lo Жыл бұрын
초등교사입니다. 제가 겪었던 일이 떠오르면서 손이 떨리고 가슴이 두근거려서 끝가지 들을 수조차 없네요ㅜㅜ 눈물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초등교사가 다 겪은 일이라는 게 핵심입니다.
@yooniheel3814
@yooniheel3814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제목만 봐도 숨이 턱턱막힌다.
@kkongman7532
@kkongman7532 Жыл бұрын
솔까 학부모가 공개수업와서 선생 수업 평가하는거도 없애야함..
@notyet2025
@notyet2025 Жыл бұрын
전직 교사이며 현 초등엄마입니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부모들도 문제이지만.. 이러한 상황이 될 때까지 현장의 교사들에게 모든 책임을 맡겨놓고 나몰라 해버린 당국의 책임이 가장 큽니다. 교사들 힘빠지게 하지 맙시다 제발……..
@momo-nk6js
@momo-nk6js Жыл бұрын
교육은 돌봄도, 서비스도 아닙니다.
있는 그대로 다 말해볼게요 #선생님 #교사
15:07
경향티비
Рет қаралды 208 М.
A teacher captured the cutest moment at the nursery #shorts
00:33
Fabiosa Stories
Рет қаралды 54 МЛН
Survive 100 Days In Nuclear Bunker, Win $500,000
32:21
MrBeast
Рет қаралды 81 МЛН
World’s Largest Jello Pool
01:00
Mark Rober
Рет қаралды 106 МЛН
매일 욕을 들으면서 일하는 사람들 | Invited
11:50
씨리얼
Рет қаралды 412 М.
A teacher captured the cutest moment at the nursery #shorts
00:33
Fabiosa Stories
Рет қаралды 54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