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더 잘풀리는 사람과 암울해지는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 (지나영 교수)

  Рет қаралды 206,370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Жыл бұрын

「 오늘의 심리학자
존스홉킨스 소아정신과 지나영 교수
- 대구가톨릭 의과대학 졸업
- 전 하버드의과대학 뇌영상연구소 연구원
- 전 노스캐롤라이나 정신과 레지던트
- 케네디크리거인스티튜트 소아정신과 교수
저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육아』 등 」
■ 놀심 온라인 클래스
ㆍ어딜가나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심리 커뮤니케이션
[클래스101] 강의구성 보러가기
class101.app/e/psyup-class
ㆍ인터뷰 및 문의
nolsimpsy@gmail.com

Пікірлер: 218
@nolsim
@nolsim Жыл бұрын
▶ 지나영 교수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육아』
@jinayoung
@jinayoung Жыл бұрын
몸장님, 이렇게 초대해 주시고 귀한 시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lt7re6rx7n
@user-lt7re6rx7n Жыл бұрын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그 생각을 혼자만 품고 있는 걸 억울해 함. 옆 사람에게 교묘히 부정적인 말을 옮기며 같이 망하게 함.
@KRsketch
@KRsketch Жыл бұрын
나는 가치있는 사람이다.
@gyu20001011
@gyu20001011 Жыл бұрын
저도 지금 부상을 당해서 2년 째 사회생활을 못하고 집에서 요양을 하고 있는 신세입니다.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해야 한다는 것에 적극적으로 동의합니다. 꽤 긴 시간동안 스스로와 대화를 하며 내가 누구인지 규명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세상을 바라보니 다치기 전보다 더 힘차고 긍정적이며 계획적인 삶을 사는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뇌 반쪽을 떼고 살았다는 느낌이라면 지금은 온전히 제 자신으로 살아가고 매 순간을 인지하고 살고 있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에 이런 깨달음을 얻게 되어, 오히려 다쳐서 얻은 것이 더 많다고 느낍니다. 많은 분들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해보시는 걸 정말 추천드립니다.
@DangdolhanMacaron
@DangdolhanMacaron Жыл бұрын
지금 한국에 너무 필요한 메세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user-vv6ku4zp7v
@user-vv6ku4zp7v Жыл бұрын
대학만 가면, 교환학생만 가면, 인턴만 하면, 취업만 하면 다 좋아질거라 생각하면서 늘 불안하게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토록 원했던 취업을 해서도 잠깐 좋다가… 다시 불안하고, 스스로가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이건 정말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보석같은 강의를 접했네요!! 교수님께서 I’m worthy 라는 말씀을 하실 때 괜히 울컥했어요 ㅎㅎ 여전히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약하고 부정적이지만… 말씀해주신 내용 실천하면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긍정적으로 키워나가겠습니다. 주변에 소중한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영상 마구마구 공유해야겠어요. 좋은 강의 해주신 교수님과 몸장님 모두 감사합니다 ☺️
@bonapark2910
@bonapark2910 Жыл бұрын
저한테 꼭 필요한 말이네요. 명문대를 나왔지만 항상 쫓기는 마음으로 살고 있었는데 내 능력만큼만 나는 가치있는 인간이야라고 생각해서 그랬던 거였어요. 나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도 능력이 하나도 없어도 가치있단 생각은 한 번도 안 해봤어요.
@user-hi7xv6tb1p
@user-hi7xv6tb1p Жыл бұрын
정말 노트북하나 켜놓고 내 방에서 이런 강의를 들을수 있다니.. 너무나 감사한 일입니다. 놀심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음이 평온해지고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고 큰 위로 받고 갑니다.
@user-my4mn3rw2z
@user-my4mn3rw2z Жыл бұрын
3:24
@zzanguya
@zzanguya Жыл бұрын
지나영교수님 좋아해서 영상을 자주 보는데 이번 영상 특히나 좋네요. 20대 내내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걸 찾으려고 어설프게 삽질하다가 결국 제대로 파지도 못하고 남들이 생각하는 괜찮은 직업, 부모님이 좋아할만한 직업을 갖자라고 생각해서 계약직 전전하면서 취준하다가 그 길에서도 실패해서 '나는 열등해서 결국 평범하게 살지도 못하는구나.'라는 생각에 우울해서 몇년을 또 방황하다가 굶어죽겠다싶어서 사회생활 필요없고 입다물고 내 일만 하면되는 물류센터에서 일을 반년동안했어요. 하지만 체력적으로 힘들고 이걸 오래는 못하겠다 싶어서 다른 곳에 무기계약직으로 입사를 하게됐는데 엄연히 정규직도 아니고 돈도 적고 승진도 못하는 일이라 이게 나의 최선인가 싶은 생각에 또 우울해지더라구요. 그럼 정규직을 도전해라고 하는데.. 인생에서 제가 목표한걸 이룬 성공경험이 없다보니 성취감도 적고 어차피 실패할거라는 생각에 이제는 도전을 못하겠어요. 그리고 동기부여도 안돼서 제가 진정 원하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회피인지 자기합리화인건지 모르겠지만. 대입도 취업도 다 실패했고 저에 대한 실망감만 쌓인 상태에요. 저에 대한 믿음도 없고. 결국 나는 뭐하나 제대로 못하는 열등한 존재일 뿐이고 세상사는건 재미없고 이렇게 몇십년을 하루살이처럼 살다가 죽는거구나 생각하니 사는게 의미가 있나싶고. 좋아하는걸 용기있게 하지도 못하고 남들처럼 살지도 못하고 어릴때부터 부정적 부모 밑에 커서 부정적 마인드도 큰 편에 자존감도 많이 낮아서 사는게 너무 힘들고 사회생활하면서 겪는 끊임없는 갑을관계, 특히 비정규직 생활을 오래하다보니 계급에 의한 차별과 무시 이런게 쌓이면서 그냥 하루종일 누워만 있고 싶다 생각하는데 이번 영상보고 오랜만에 머릿속이 환기가 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명확하진 않은데 정말 오랜만에 활력이 돈다고 해야하나..뭔가 해보고 싶은 욕구가 조금 마음한구석에 조금 들었네요. 이러다가 금방 꺼질 확률이 크겠지만..그래도 기분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shunshineyoo39
@shunshineyoo39 Жыл бұрын
전 사실 굉장히 가난하고 어렵게 자랐는데 희안하게 살면서 세상은 내게 친절하다 생각하며 살았어요~ 사람들은 잘 도와주고 쉽게 거절하지 않는다,,,
@imaginegenie6722
@imaginegenie6722 Жыл бұрын
지나영쌤 감사합니다❤🧡💛 이런 말들을 우리 부모님한테 듣고 살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지금부터라도 제 코어신념을 긍정적으로 만들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어요!
@user-iy8ho1gi2u
@user-iy8ho1gi2u Жыл бұрын
지나영 교수님😍
@bongsickalsbs1356
@bongsickalsbs1356 Жыл бұрын
감사에 대한 본질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usiclovers5392
@musiclovers5392 Жыл бұрын
지나영교수님, 너무 반갑습니다! 책도 잘 읽었고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aemil_8
@haemil_8 Жыл бұрын
시원시원하고 귀에 쏙 들어오는 말씀 감사합니다~ 탄산수처럼 답답한 속을 확 뜷어주시는 느낌이에요~
@HaYeoSeoReadingMom
@HaYeoSeoReadingMom Жыл бұрын
나는 가치 있는 사람이다.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 이것이 진리라는 말씀이 참 와 닿네요.
@user-dc7oj3el7o
@user-dc7oj3el7o Жыл бұрын
정말 좋은 영상이네요.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맘이 헛헛할 때가 있었는데 도움 많이 되었어요
@user-zi6bm5hm8g
@user-zi6bm5hm8g Жыл бұрын
저는 자존감이 정말 높다고 생각해왔어요. 그런데 피해의식도 컸습니다.
'친구가 없는 사람'과 '친구를 안 만드는 사람'의 차이 (지나영 교수)
17:03
Я обещал подарить ему самокат!
01:00
Vlad Samokatchik
Рет қаралды 7 МЛН
Clown takes blame for missing candy 🍬🤣 #shorts
00:49
Yoeslan
Рет қаралды 43 МЛН
자존감 높은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는 행동 (안젤라 센 원장)
21:45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Рет қаралды 136 М.
게임중독 스마트폰중독 예방 - 방목요법
33:56
닥터지하고
Рет қаралды 146 М.